프로젝트 3기 본프로젝트 시작 및 Pre4기 모임 공지

0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GyeHo...@gmail.com

unread,
May 13, 2007, 3:56:32 PM5/13/07
to howproject.net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와 위키를 살펴보세요. 궁금한 사항은 아래로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부터 선호하는 방법입니다. 위키에 올려주시면 가장 좋습니다.

http://howproject.net/ps/wiki.php/HPGStudy/4%EA%B8%B0/Pre4%EA%B8%B0
mail : gyeho...@gmail.com
nateon : te...@nate.com
msn : te...@dreamwiz.com
tel : 02-3458-2383
hp : 010-2256-8959

* 일정
5월 9일 : Pre4기 모임 공지
5월 16일 : Pre4기 그룹 설명
5월 23일 : Pre4기 예비 모임
* 제목 : HPGStudy Pre 4기를 모집합니다.
* 주제 : 프로젝트에 필요한 모든 것들
* 선학습 : c 또는 c++의 최소한의 문법은 알고 있어야 합니다.
* 사실 어떤 언어든지 하나를 알고 있으면 됩니다. 다만 저희 스타디는 짝프로그래밍을 합니다. 자기 언어를 다른 사람에게
가르쳐 줄 수 있어야 하고, 다른 사람의 언어를 배우려는 마음가짐을 같이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기간 : 2007년 5월 23일 ~ 12월 매주 수요일
* 인원 : 12명 ~ 20명 이내.
* 모임장소 : 비트 컴퓨터 지하 1층
* 장소 : 비트 컴퓨터 지하 1층, 선릉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센타 등 유동적
* 회비 : 2개월 단위로 2개월에 2만원.
* 진행 방법 :
* 1시간 : 도서 스타디
* 무엇인가를 정리해서 발표하는 스타디는 아닙니다. 책을 읽고 토론하는 스타디입니다.
* 3-4명씩 짝을 지어서, 특정 내용을 토론한 후에 그 내용을 위키에 올리는 방식이 될 것입니다.
* 도서 내용은 [스타디스토리]를 사용할 것입니다.
* 1시간 30분 : 코딩 수련(짝 프로그래밍과 TDD)
* 진행자
* 스타디 진행은 매주 2명씩 돌아가면서 진행하며,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그 주에 진행한 내용을 위키에 올릴 것입니
다.
* 준비물 :
* 2,3명 당 1명꼴로 노트북 필요
* 참고
* 프로젝트 그룹에서 진행하는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그룹에서 필요에 따라 도와줄 수는 있지만 별도로 진행됩니다.
* 본 프로젝트 진행에는 [Pre기수]를 진행했던 분들만이 참여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을 잘하시는 분들도 HPGStudy
에는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은 [Pre기수]에서 어느 정도 활동한 후에야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을 것입니
다. 이것은 과정이 아니라 필요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 입니다.
* 프로젝트 멤버들은 회비를 받지 않는 주 프로그래머와 2개월에 1만원의 회비를 받는 보조 프로그래머가 있습니다. 대신 이
들은 [Pre기수]를 이끌어 주는 역할을 일정부분 담당하게 될 것입니다.

참고 : Pre기수 http://howproject.net/ps/wiki.php/Pre%EA%B8%B0%EC%88%98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