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캠은 움짤 사이즈 축소시 어느 옵션을 사용하나요?

to Honeycam Forum
포토샵에서는 움짤(이미지) 사이즈를 축소할떄  Bicubic이나  Bicubic Sharper 등으로 옵션을 따로 설정할 수 있는데, 꿀캠은 따로 설정기능은 없더라구요.

혹시 움짤 사이즈 축소시 어느 방식으로 축소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뭔가 이미지 축소하면 화질이 좀 더 흐려지는 느낌이라 문의합니다.

보통은 이미지 사이즈 축소하면 화질이 더 선명해지는데

Chris Choi

to 통,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꿀캠의 경우 버전별로 이미지 축소 시 사용된 방법이 달라 최신 버전(v3.44)을 사용하고 계신다고 생각하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꿀캠의 경우 이미지 축소 시 OpenCV 라이브러리에서 제공하는 INTER_AREA 방법과 자체 제작한 Supersampling 방식 두 가지를 사용하고 있는데,
폭과 높이 모두 50% 미만으로 축소되는 경우 Supersampling 방식을 사용하고 그 외의 축소 시에는 INTER_AREA 방식으로 이미지를 축소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2일 (일) 오후 1:06, 통 <tuluo...@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