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베타 10버전 후 엄청 버벅거리고 멈추네요

토오끼이52

to Honeycam Forum
이번 베타 업데이트를 하고 짤을 쪘는데요

움짤 화면을 녹화 전체화면에반으로 했는데도

10초정도 녹화를하고 짤을 찌는데 엄청 버벅거리길래

3초정도 해봤는데도 사진을 첨부한것처럼 응답없음이 계속 뜨고

파일 시간계산도 안되요 저장을 해도 파일미리보기 용량이 뜨지도 않고

대충 15초 20초해서 저장을 했더니 저장중입니다 에서 몇분을 머물다가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8초정도 움짤을 사이즈 조정, 필터에서 채도 조절하는데도 평소면 몇초에 됐는데 길면 20~30초 걸리네요

감사합니다..ㅠㅠ
파일계산.png저장중.png녹화끝나고.png버퍼링.png

Chris Choi

to 토오끼이52,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최근 CPU가 대부분 6코어 이상이라서 CPU를 최대한 활용해야 성능이 올라가기 때문에 이를 위해 GIF 저장 시 기존 방법보다 좀더 CPU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을 적용했습니다. 그리고 개발PC의 경우 상당한 성능향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런데 베타 10 업데이트 후 문제 부분에 대한 제보를 해주셔서 확인해 보니 일부 시스템에서는 오히려 이전보다 더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함을 확인했습니다.
해당 문제를 빠르게 수정해 보려 했지만 이 문제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아서 (어떤 영상을 저장하느냐에 따라서도 결과가 달라지는 부분이 있어서) 좀 더 연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일단 문제가 있는 부분은 이전 코드로 동작하도록 수정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베타 11)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28일 (화) 오전 4:30, 토오끼이52 <cnk8...@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토오끼이52,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방금 베타 12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급하게 업데이트 하다보니 베타 11에 버그가 있었습니다.

베타 12로 업데이트 하시면 문제가 없어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GIF 저장 속도를 개선했는데 일부 시스템에서는 성능향상이 없거나 느려질 수도 있어서
6코어 12쓰레드 이상의 고성능 시스템에서만 새로 개선된 GIF 저장 방식을 적용하도록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2023년 2월 28일 (화) 오후 8:46,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