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 조정 너무 좋네요 버그같아서 올려요

토오끼이52

to Honeycam Forum
기존에 대비 밝기 채도 그리고 액자에서 배경색[안개처럼 색깔넣는거요] 요정도 건들였는데요

한번 설정해놔도 가끔 살짝살짝 변경해줘야했는데 화이트 조정 있으니깐 너무 편하고 좋네요

짤을 대충 20~30개 찌다가 저런 현상이 있어서 올립니다 색깔이 확 변하네요

밑에 짤 올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없는게 좋지만 전에는 진행상황 작업중입니다가 새창이 떻는데 최신버전에서는 뜨지가 않네요 작업은 두번 그대로 합니다

감사합니다

색깔.gif

220727 171435.gif

Chris Choi

to 토오끼이52,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항상 베타 버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아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원본 영상과 문제 영상을 함께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 영상이 버그 같이 보이긴 하지만 실제로는 의도대로 동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자동 화이트 밸런스라는 기능 자체가 영상에 흰 색상의 물체가 있다고 가정하고 그 색상 값을 찾아 해당 색상이 화이트가 되도록 색상 보정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흰 물체가 없는 경우 엉뚱하게 오작동할 수 있습니다. 흰 물체가 있더라도 면적이 너무 작은 경우는 고려를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내주신 영상의 경우 흰 옷을 입은 분이 영상에서 사라지는 순간 색상이 이상하게 보정되는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추후 알고리즘을 좀 보완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당장은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영상 일부분에 대해서만 적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문제 구간.gif
두번째 보내주신 영상의 경우도 비슷한 상황인데 색상 보정이 왔다 갔다 하는데 여자분이 입은 옷을 보정을 위한 기준색상으로 인지하는 경우는 보정이 제대로 되지만 그렇지 않고 손이나 얼굴을 기준점으로 잡는 경우는 보정이 엉망이 됩니다. 안타깝지만 이 경우는 대상을 인식해서 처리를 하지 않는 한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최근 인공지능을 이용하면 대상을 인식하는 것도 가능하긴 하지만 해당 알고리즘의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야 하고, 또한 상업적 사용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학습된 모델의 크기가 작게는 30MB에서 크게는 300MB에 이르기 때문에 꿀캠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27일 (수) 오후 5:20, 토오끼이52 <cnk8...@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토오끼이52,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화이트 보정 알고리즘을 개선해서 제보해 주신 경우와 같을 때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개선된 결과는 첨부 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beta 17 버전입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7월 28일 (목) 오후 3:45,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
화이트 보정 개선.m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