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 크로마키, 편집창 미니맵, 중복 프레임 삭제 건의

Cri Tan

to Honeycam Forum
인접한 영역만 선택 기능을 사용하면 투명 배경을 흰색으로 채우는데 그대로 유지되면 좋겠습니다.

편집창에도 미니맵이 보이면 좋겠습니다.

SSIM이나 PSNR 기준으로 유사도가 낮은 이미지가 먼저 중복 이미지로 삭제되는 경우가 보입니다. 이미지 유사도 계산 알고리즘을 여러 가지 시도해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Chris Choi

to Cri Ta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버그 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버그를 수정한 v4.10 beta 5 버전을 방금 업데이트 했습니다.

현 베타 버전에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SSIM까지 알고 계신 걸 보니 굉장히 자세한 부분까지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영상의 유사도를 판별하는 방법에는 매우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SSIM이나 PSNR을 원본 영상에서 얼마나 차이(왜곡)가 적은가를 계산하는 방식이라서 유사도 판별에는 약간 적합하지 않은 면이 있습니다. 또한 알고리즘이 복잡해지면 처리 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있어서 현재 꿀캠에 적용된 방식은 최대한 간단하게 유사도를 판별하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다양한 알고리즘을 제공해야 하는 부분에는 저희도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지만 속도와 성능을 만족하는 다양한 알고리즘을 제공하기가 쉽지 않은 면이 있어 당장은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3일 (화) 오후 4:51, Cri Tan <rkfl...@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