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요

쩡홍

to Honeycam Forum
꿀캠 결제 하고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다만 궁금한게
평소에 gif 로만 저장하다가
이 gif 들을 이어 붙힐순 없을까..? 해서
gif 로 만든 다음. 편집에 들어가서
이어붙히기 한 다음
webm 로 바꿔서 저장하려고 하니
화질이 되게 많이 깨지는데
이건 당연한건가요.. ?
webm 로 해서 컨트롤 바가 있었음 좋겠는데
화질이 떨어져서 webp 로 저장해서 쓰고 있습니다 흑.. ㅜ

Chris Choi

to 쩡홍,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이어붙이기를 하더라도 화질이 저하되는 것이 당연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이어붙이기 할 때 두 gif의 크기(가로, 세로 크기)가 서로 다른 경우 첫 번째 gif의 크기로 이어붙이기 하는 두번째 gif 크기를 맞추게 되면서 이 때 화질이 나빠지는 것 같은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현상을 피하시려면 가급적 두 gif의 크기를 같은 크기로 맞추시길 권해드립니다.

webp로 저장하면 화질이 괜찮은데 webm으로 저장하면 화질이 떨어진다는 말씀인가요?
현재 꿀캠은 각 저장 포맷별로 화질 설정을 따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webp로 저장한 화질과 거의 유사한 화질로 webm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webm의 화질이 떨어지는 경우 화질 설정값을 좀더 올려서 저장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만약 webm의 화질 설정을 100으로 했는데도 webp에 비해 현저히 떨어지는 화질이 나온다면
버그일 수도 있으니 저희에게 문제의 이미지를 보내주실 수 있으실까요?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6일 (일) 오전 2:28, 쩡홍 <win...@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