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한쪽에서 녹화가 제대로 안됩니다..

지원

to Honeycam Forum
4K모니터라 그런건지 뭔가 추가 설정이 필요한가요?
제가 녹화한 곳이 아닌 다른 곳이 자꾸 녹화되네요 ㅠㅠ
2021-08-19 20-14-25.mkv

Chris Choi

to 지원,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보내주신 캡쳐 영상을 볼 때 DXGI 옵션이 켜진 상태로 녹화된 듯 합니다.
DXGI의 경우 그래픽카드 가속 기능을 사용하는데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업데이트 등으로 인해 잘 되다가 갑자기 안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DXGI 옵션을 끄고 녹화하시면 말씀하신 문제는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DXGI 옵션 끄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다만 DXGI 옵션을 켜놓아도 설정된 영역이 아닌 부분이 녹화된 것은 버그로 보입니다.
괜찮으시다면 사용하고 계신 그래픽 카드와 모니터 2대의 해상도를 알려주시면 비슷한 환경을 구성해서 테스트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19일 (목) 오후 8:16, 지원 <jiwon...@gmail.com>님이 작성:
4K모니터라 그런건지 뭔가 추가 설정이 필요한가요?
제가 녹화한 곳이 아닌 다른 곳이 자꾸 녹화되네요 ㅠㅠ

지원

to Honeycam Forum
화면 캡처 2021-08-20 101929.png
답장을 작성했는데 안보이네요.. 다시 쓸게요!
확인해봤는데 DXGI옵션은 켜져있지 않아서 그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현재 그래픽카드는  gtx 750ti,  모니터는 한쪽은 3840X2160, 한쪽은 1920X1080 사용중이에요.
1920x1080모니터에는 이상없이 녹화가 되는데 문제가 생기는 쪽은 반대쪽입니다.

그리고 녹화뿐만 아니라 모니터간 파일을 이동할 때도 문제가 생깁니다
첨부파일 처럼 프로그램의 일부가 투명해져서 안보여요 ㅠㅠ 이부분도 수정해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2021년 8월 20일 금요일 오전 9시 48분 39초 UTC+9에 ch...@bandisoft.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지원,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답장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 주신 환경과 비슷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지만 문제 상황을 재현하지 못했습니다.
(3840x2160 주모니터, 1920x1200 부모니터, GTX 760에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혹시 해서 다른 녹화 프로그램(반디캠, 윈도우 화면 녹화)를 함께 동작시켜 보았지만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혹시 사용하고 계신 프로그램 중에 화면 관련 변경을 일으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지요?
재부팅을 하신 후에 추가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들을 종료하신 후 꿀캠으로 녹화해도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0일 (금) 오전 10:26, 지원 <jiwon...@gmail.com>님이 작성:

지원

to Honeycam Forum
화면 관련 변경 프로그램은 전혀 없어요... ㅠㅠㅠㅠㅠ
혹시몰라서 팀뷰어도 꺼보고 재부팅도 해보고 재설치도 해보고 디스플레이 설정도 다시 해봤는데도 안되네요.......... ㅠㅠㅠㅠㅠㅠㅠ
제 컴퓨터 문제인걸까요 너무 답답하네용.....
2021년 8월 20일 금요일 오전 11시 34분 14초 UTC+9에 ch...@bandisoft.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지원,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답장 감사드립니다. 다른 프로그램으로 인한 문제가 아니라면 말씀하신 상황이 꿀캠만의 문제인지 아니면 다른 화면 캡쳐 프로그램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현상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반디캠의 경우 저희와 화면 캡쳐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저희와 비슷한 방식을 사용하는 GifCam이나 Screen2Gif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해당 문제가 동일하게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0일 (금) 오후 3:05, 지원 <jiwon...@gmail.com>님이 작성:

지원

to Honeycam Forum
드디어 해결했습니다!!! 저 두 프로그램은 제대로 작동하길래 대체 뭐가 문젠가 하다가
Honeycam.exe파일 우클릭, 설정-> 호환성 -> 높은 DPI 설정 변경 -> 높은 DPI조정 동작에서 시스템으로 되어있던 걸 응용프로그램으로 바꾸니까 정상작동합니다 ㅠㅠ
혹시 다른 사용자가 같은 오류를 겪으면 이렇게 안내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 ㅠㅠ

2021년 8월 20일 금요일 오후 5시 12분 19초 UTC+9에 ch...@bandisoft.com님이 작성:

지원

to Honeycam Forum
근데 이렇게 설정하니 해상도 낮은 모니터 쪽에서도 높은 해상도 모니터 꿀캠 크기와 똑같이 보이고 그러다보니 너무 커서 불편하네요

이부분 개선해주시면 진짜 좋을 것 같습니다~ 고생많으세요~~

2021년 8월 21일 토요일 오후 12시 49분 58초 UTC+9에 지원님이 작성:
캡쳐.png

Chris Choi

to 지원,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문제 원인을 찾으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리고 문제 원인과 해결방법을 공유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추후 도움말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1일 (토) 오후 12:50, 지원 <jiwon...@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지원,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의 경우 윈도우 기본 컨트롤이 아닌 자체 제작한 스킨 UI를 사용하고 있어서 DPI가 다른 모니터로 넘어가는 경우 이 처리를 자체적으로 해야 하는데 내부적으로 처리해야 할 부분이 많아 아직까지 해당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못합니다.
현재 4.0 업데이트 관련해 작업해야 할 부분이 많아 DPI 관련 작업은 언제까지 할 수 있다는 말씀은 드릴 수 없지만 작업 목록에 추가하고 추후 작업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8월 22일 (일) 오전 9:58, 지원 <jiwon...@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