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표(시간타임라인) 에 줄같은게 생기네요

토오끼이52

to Honeycam Forum
타임라인 노란색 안에 보라색으로 라인이 생기네요
만들다 보면 보라색 말구 빨간색 라인도 생겨요
움짤 첨부합니다

221008 접속무비 주시은 (1).gif

Chris Choi

to 토오끼이52,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네 문제 확인 했습니다.
다만 해당 문제가 GIF 저장 시 화질 설정(품질) 값이 낮을 때 발생하기 때문에 품질값이 낮아질수록 더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버그라기 보다는 GIF의 특성에 기인한 문제라서 현재로선 해결이 어렵습니다. (진행바를 GIF로 저장한 후에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영상에 진행바를 넣고 GIF의 디더링과 압축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런데 해당 문제가 디더링과 이전 프레임의 차이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현상이라 현재로선 피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이를 피하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 화질 설정을 문제가 생기지 않을 정도의 적절한 값을 사용
2. WebP나 MP4 같은 색상 제한이 없는 포맷으로 저장

감사합니다~

2022년 10월 8일 (토) 오후 12:09, 토오끼이52 <cnk8...@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