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영상을 못읽습니다

실레

to Honeycam Forum
ㅇ안녕하세요 꿀캠을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크롬 브라우저 기반 영상들은 잘 녹화가 되는데
쿠팡플레이 영상은 프레임 녹화가 안되고 단컷 검은화면
하나만 나옵니다..한번 확인 부탁드려요

Chris Choi

to 실레,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 주신 쿠팡플레이 캡쳐의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캡쳐 방지 기능 때문에 화면 캡쳐가 불가능합니다.
꿀캠 뿐만 아니라 다른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동일하게 검은 화면만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11일 (토) 오후 9:16, 실레 <c11...@gmail.com>님이 작성:

실레

to Honeycam Forum
그리고 추가로 올캡이라는 프로그램으로는 gif 캡쳐가 잘 됩니다..
뭐가 차이인지 모르겠는데.. 한번 알고리즘 확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꿀캠 정도면 기능도 좋고 가격도 높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낮은건 아닌데 저런 프리웨어가 되는 기능이
안된다는게 조금 납득이 안됩니다..

2021년 9월 13일 월요일 오전 9시 52분 9초 UTC+9에 ch...@bandisoft.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실레,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제가 지난 답변을 드렸을 때 GifCam 및 반디캠을 이용해 쿠팡플레이 화면 캡쳐를 테스트해 보았고
두 프로그램 모두 꿀캠과 동일하게 캡쳐 방지로 인해 검은 화면만 녹화됨을 확인했습니다.
AllCap이라는 프로그램은 제가 알지 못했던 프로그램이라 테스트를 못 해봤기 때문에 AllCap에서 캡쳐가 된다고 말씀하셔서 다운로드를 받아 테스트를 해 보았지만 동일하게 검은 화면만 저장됨을 확인했습니다. (네이버 자료실이 폐쇄된 상태라서 제가 구해서 테스트한 버전은 v1103.exe와 v1102.exe입니다.)

그래서 윈도우에 설치되는 캡쳐 프로그램으로는 쿠팡플레이 화면 녹화가 불가능한 것을 다시 한번 확인했습니다.
AllCap을 통해 화면 캡쳐가 가능하시다고 말씀하셨는데 정말로 가능한지 다시 한번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약 가능한 경우 사용자님이 사용하신 AllCap 버전과 사용자님의 실행 환경에 대해서도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지난 번 문의 주셨을 때 구글 크롬 확장 앱으로는 테스트를 해보지 않았었는데 말씀하셔서 테스트를 해보니 확장 앱 중에 구글플레이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앱을 확인했습니다. 하지만 크롬 앱의 경우 윈도우 상에서 동작하지만 실제로는 크롬 OS 상에서 동작하는 앱이기 때문에 윈도우 앱과는 전혀 다른 별개의 앱입니다. 그래서 크롬 확장 앱으로는 캡쳐가 되는데 왜 꿀캠으로는 안되냐고 말씀하셔도 이 부분에 대해서는 방법이 없다는 말씀 밖에 드릴 수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세요~

2021년 9월 20일 (월) 오전 12:52, 실레 <c11...@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실레,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오늘 개발팀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던 중에 발견한 사실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꿀캠 및 다른 PC 기반 캡쳐 프로그램으로 캡쳐 시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쿠팡플레이를 캡쳐하면 검은 화면만 나오지만 Firefox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영상이 캡쳐가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에서는 쿠팡플레이 뿐만 넷플릭스도 캡쳐가 됨을 확인했습니다.

크롬과 엣지 브라우저에서 쿠팡플레이 캡쳐가 되지 않는 것과 관련해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적용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관련 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하지만 Firefox에서는 이 기술을 적용하지 않아서 캡쳐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20일 (월) 오전 10:35,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