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p 효과가 이상합니다 수정해주세요

S_Jun

to Honeycam Forum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webp로 추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루프설정에서 1회 반복으로 설정 시 재생 후 마지막 프레임에서 멈춰야하는데
다시 첫번째 프레임으로 돌아옵니다.

이거 수정해주세요 무한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은 상관없지만 보통의 IT업계에서는 마지막 프레임에 멈춰져있는 형태로 사용합니다.

수정부탁드립니다. 아니면 프레임 조절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적으로 넣어주세요

Chris Choi

to S_Ju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반복 관련 기능은 아직까지 저희 쪽에서 문제가 발견된 적은 없습니다.
간혹 사용자 분들께서 문제가 있다고 언급을 해주신 경우가 있는데
대부분의 경우 꿀뷰를 통해 움짤 재생을 하셔서 그런 듯 싶습니다.

꿀뷰의 경우 재생 횟수 상관없이 무한 반복해서 보여주도록 되어 있습니다.

반복 재생 횟수를 가장 확실하게 확인하시는 방법은 도움말에 나온 것처럼 만들어진 gif나 webp를 크롬이나 IE 등의 브라우저에서 확인하시는 방법입니다.

관련 문의가 몇 차례 있어서 도움말 내용을 보강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5일 (화) 오후 5:53, S_Jun <psjqw...@gmail.com>님이 작성:

S_Jun

to Honeycam Forum
반복 횟수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참고 링크를 공유주신 부분은 애니메이션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이 동일한경우에는 어색함 없이 무한으로 반복되거나 1회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에 문제가 없지만

참조한 파일처럼 시작 지점과 끝 지점이 다른경우 꿀캠에서 webp를 만들게 되면 끝 지점에서 이미지가 멈추는게 아니라 다시 시작 지점으로 돌아옵니다.

다른 툴보다 꿀캠이 webp를 만드는게 더 쉽고 편해서 유료결제를 하여 상요하고있는데 위와 같이 끝 지점에서 멈추는게 아니라 시작 지점으로 돌아오는거라면
꿀캠을 사용할 일이없습니다.  위 부분에 대해 수정 부탁드립니다.
혹시 수정이 안되거나 계획에 없다면 유료구매에 대한 취소를 부탁드립니다.

Test.zip

Chris Choi

to S_Ju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만약 꿀캠으로 1회만 재생되는 webp 파일을 만드신 경우 끝지점에 시작 이미지가 들어간다면 명백한 꿀캠의 버그이고 고쳐야 할 부분입니다.
다만 확인해 보았지만 그런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한가지 확인해 주셨으면 하는 부분은 보내주신 test.webp의 경우 마지막  프레임(30번째)이 첫번째 프레임과 동일한 프레임인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괜찮으시다면 webp로 만들기 전 원본 이미지를 확인해 보셨으면 합니다.
확인은 꿀캠으로 하실 수도 있고 또는 ezgif.com에서 파일을 업로드하셔서 하실 수도 있습니다.

Cap 2021-01-06 14-35-35-263.png
보내주신 test.webp를 ezgif.com에 업로드하여 확인한 결과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6일 (수) 오전 11:57, S_Jun <psjqw...@gmail.com>님이 작성:

S_Jun

to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공유주신 ezgif사이트나 Mac를 통해서 확인했을 시 말씀주신것처럼 마지막 이미지가 첫번째 이미지로 나옵니다.
이건 만들면서 생기는 이슈가아닌 꿀캠에서 webp로 확장자 전환 시 생기는 이슈 같습니다.

확인을 위해 시퀀스 파일과 / 테스트로 만들어본 webp파일 공유드립니다.

꿀캠을 사용해서 직접 만들어보시면 어떤 이슈인지 알 수 있을거같습니다.

그리고 혹시 몰라서 타사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만든 webp파일과 꿀캠을 사용해서 만든 webp파일 첨부하였습니다.
시퀀스를 통해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품질 설정과 편집이 쉬워 사용하고있는 툴입니다 위와 같은 버그가 빠르게 수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1년 1월 6일 수요일 오후 2시 39분 57초 UTC+9에 ch...@bandisoft.com님이 작성:
Test_파일.zip

Chris Choi

to S_Ju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하신 문제점 확인 되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여러장의 이미지를 드래그&드롭으로 오픈하는 경우 첫번째 이미지가 마지막에 위치해서 생긴 버그로 확인되었습니다.

확인된 버그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여러 장의 파일을 가져오는 경우 드래그&드롭 방법 외에 시작화면에서 "이미지 가져오기" 버튼을 통해 이미지를 가져오는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버그 수정 버전 업데이트 전까지는 이미지 가져오기 기능 사용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버그 수정 되면 안내 메일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6일 (수) 오후 3:49, S_Jun <psjqw...@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S_Jun, Honeycam Forum
꿀캠 개발팀입니다~

죄송합니다.
이미지 가져오기에 대한 이미지 첨부가 제대로 되지 않아 다시 올립니다~
Honeycam 2021-01-06 16-05-11.gif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6일 (수) 오후 4:08,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S_Jun,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말씀해주신 문제가 수정된 꿀캠 v3.32b7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베타 버전은 여기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bandisoft.com/honeycam/beta/
참고로 정식 버전 릴리스는 1/20일 전후로 계획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6일 (수) 오후 4:11,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