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시간이 달라지는 문제

조현재

to Honeycam Forum
실수로 소유자 및 관리자에게 문의쪽에 질문을 보냈네요.
무시해주시면 감사드립니다.

재생시간이 달라지는 문제가 있는것 같습니다.

캡처.JPG

위 사진의 프레임 시간 입력 기능을 잘 사용하는데요.
주로 30프레임으로 세팅을 하고 사용합니다.

캡처2.JPG

그래서 30프레임 세팅을 하고 재생시간을 보면 3.13 초가 나왔는데요.
작업이 끝나고 저장을 한뒤에 실제로 저장된 파일을 다시 꿀캠으로 불러오면 재생시간이 달라져있습니다.

캡처3.JPG

이렇게 2.82초의 움짤이 만들어졌습니다.
실제로 작업물의 속도랑 저장된 움짤의 속도가 다르더라고요

왜 이런 속도 차이가 발생하는건가요?

해결 가능한 문제일까요?

Chris Choi

to 조현재,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문의주신  꿀캠에서 GIF로 저장할 때 원본과 재생시간이 불일치 하는 문제는  GIF 포맷의 한계 때문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WebP와 같은 최신 포맷은 각 프레임당 재생 시간을 소수점 3째자리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GIF의 경우 소수점 둘째 자리 까지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꿀캠에서 재생시간을 소수점 3째자리까지 보기로 설정하시면 더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mage.png

30 FPS 영상은 각 프레임의 재생시간이 0.033~0.034초가 됩니다. 그래서 이런 영상은 GIF로 저장하면 소수점 3째자리 부분이 절삭되어 0.03초로 되고 저장하고 나면 재생시간이 변하게 됩니다.  (참고로 20, 25, 33, 50 FPS 영상의 경우 소수점 3째자리가 0이 되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추후 시간 보정을 통해 일부 프레임의 재생시간을 0.04초로 변경하도록 처리해 전체 재생시간이 원본과 최대한 일치하도록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꿀캠의 경우 GIF 재생 속도 향상을 위해 멀티쓰레드 작업을 하다보니 이 부분 수정하는 것이 간단하지 않은 부분이 있어 일단 작업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15일 (수) 오후 2:39, 조현재 <chab...@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