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할때 프레임과 용량관련해서 질문 있습니다

이L.정

May 20, 2024, 11:42:49 AMMay 20
to Honeycam Forum

1.PNG
2.PNG

하나의 영상파일에서 제가 원하는 구간마다 움짤을 만든 후 그 움짤들을 편집 할때
파일용량을 줄이려고 저 프레임을 일부분 삭제합니다. 근데 자르고나서 저장을 눌렀을때 저기보이는 파일 크기 미리 계산에서 어쩔땐 저 프레임의 양이 많아도 파일크기가 작게 나오는가 하면 어쩔땐 크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왜 이러는걸까요? 똑같은 영상파일에서 만든 움짤파일들인데 이러네요

KH Park

May 20, 2024, 9:25:44 PMMay 20
to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소프트입니다.

동영상 이나 Animated 이미지 파일은

각 프레임별 변화되는 부분만 저장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저장 용량이  단순히 프레임 수에 비례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위에 마우스 커서만 왔다갔다 하는 영상이라면 해당 부분을 삭제하여도

매우 작은 변화량만 있어 저장 용량에는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