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Honeycam] 60프레임 움짤 재생속도관련

Chris Choi

to Dreams come true,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webp 저장에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 말씀하신 문제가 왜 생기는지 확인해 봤습니다.

확인 결과 원본 webp를 내보내기를 한 후 그것을 불러와서 60fps로 설정하면 원본의 재생 속도와 달라지는 경우가 발생을 했는데 다음의 경우에 해당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60 fps인 경우 프레임 한장은 0.016 또는 0.017 초의 재생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image.png
다음 옵션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녹화 대상이 움직임이 적은  상태가 되면 해당 프레임은 2장 또는 3장이 합쳐진 0.034, 0.05의 재생 속도가 됩니다.
image.png
확인해 보시면 중간에 이런 프레임들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내보내기를 한 후 다시 불러오기 한 뒤 전체 프레임 속도를 60fps로 지정하면
0.017로 저장되고
중간 중간 0.033이나 0.05초 로 저장된 프레임이 0.017로 설정되게 되어 전체 재생 시간이 짧아지게 되고
재생 속도가 원본 재생 속도보다 빨라지는 결과가 나타납니다.

이 현상을 피하는 방법은
1. 위 녹화 옵션에서 [녹화시 화면의 움직임이 없으면 프레임 합치기] 옵션을 끄신 상태로 녹화를 하셔서 움짤을 만드시거나
2. 이미 만들어진 움짤의 경우 0.03 초인 경우 해당 프레임을 한장 복사 후 붙여넣기(0.05인 경우 두장 더 붙여넣기)를 하신 후 내보내기를 하시면 됩니다.
(특정 프레임을 복사하려면 프레임을 선택후 Ctrl+C 하고 Ctrl+V를 누르시면 됩니다.)
특정 프레임을 복사하기.gif

2번 방법은 손이 많이 가는 번거로운 작업이 될 수 있어서 작업 목록에 해당 부분을 자동화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메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6월 12일 (토) 오후 1:34, Dreams come true <nemo...@gmail.com>님이 작성:
60프레임으로 재생되는 영상을 꿀캠으로 60프레임으로 녹화 후
`이미지 내보내기'로 추출.
이후에 이미지편집프로그램으로 보정을 한 후에 다시 꿀캠으로
webp움짤을 만드는 과정에서 재생속도를 60프레임으로 설정을 하면
재생속도가 원본과는 달리 굉장히 빨라지는 문제가 생겼네요.
이전 버젼에서는 이 정도까지는 아니였는데요.
이런 경우 원본에 가까운 60프레임 webp움짤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