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오류인가요 ?

배준형

to Honeycam Forum
gif 만드는 과정까지는 괜찮은데 저장을 하고보니 슬로우화 되어있습니다 해결해주세요

Chris Choi

to 배준형,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꿀캠 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사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동일 내용의 문의 메일을 2개 주셔서 하나로 답변 드립니다~

꿀캠의 GIF 제작 기능은 OS에 의존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mp4와 같은 동영상의 경우 윈도우 내장 기능을 사용하기 때문에 OS에 따른 차이가 있지만 GIF의 경우는 전혀 없습니다.)
현재 꿀캠 최신 버전의 경우 윈도우 10에서 GIF가 저장후 느려진다는 사용자 불편 사항은 아직 발생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꿀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이 녹화 후 GIF로 저장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문제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GIF 관련 기능을 최근에 수정한 것도 없습니다.)

그래서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원인 파악이 어렵습니다.
괜찮으시다면 문제가 발생하는 원본 영상을 Webp 또는 MP4 포맷으로 저장하셔서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문제 원인을 분석하고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5일 (목) 오후 10:25, 배준형 <kevin6...@gmail.com>님이 작성:
gif 만드는 과정까지는 괜찮은데 저장을 하고보니 슬로우화 되어있습니다 해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