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메뉴에 초기 상태로 가는 기능이 있으면 좋겠어요

sl k

to Honeycam Forum
파일을 불러서 여러 가지 다양하게 편집 한 다음 마음에 들지 않아,
녹화한 처음 상태부터 다시 편집하려면 "실행취소" 로 되돌리기 여러번 누르는 거나, 꾹~누루거나  "편집종료" 해서 새로 불러오고 있습니다

한번에  초기상태로 회귀하는 기능은 없는거 같습니다

초기화 비슷한 기능이 편집에
"현재 상태를 초기 상태로 설정"이 있는데 이건 각 파일마다 일일이 그것도 열자 마자 아무것도 하기 전에 꼭 한번 눌러줘야지만 한번에 초기상태로 가는 기능이네요

또 그 기능의 문제점이 파일 열자마자 "현재 상태를 초기 상태로 설정"을 클릭 한 후
다양한 편집 후 첨으로 가기위해 "초기 상태로 되돌리기" 를 눌러 처음 상태로 갑니다
이후 다시 편집하기 싫어져서 처음 상태 그대로 보존하고 나가려고 "편집종료"나 녹화탭, 관리탭, 꿀캠 종료를 누르면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잃어버릴 수 있습니다~~
~~진행하시겠습니까?" 이렇게 팝업이 나옵니다

편집이 맘에 안들어 초기상태로 돌아 와서 그냥 나가려는데 팝업에선 변경된 부분이 있으니 잃어버릴 수 있다고 나옵니다

여기서 저나 많은 사용자분들이 겪었을 것입니다
초기화로 돌렸는데도 변경된 부분이 있다?
원본 녹화본이 변경되어서 잃어버릴 수 있다? 뭐지?
불러들인 그대로 초기화 했는데?

이런걸 저는 편집할 때 마다 매번 각 파일 각 파일 마다 항상 당황되고 내 원본에 변경이 생길까봐 집중합니다

옵션체크나 팝업 다시 묻지 않기 체크함에 문제가 아니고 변경되었는데 잃어버릴 수 있으니 조심하라는 팝업은 당연히 나와야 하고 초기화를 했는데도 변경된 부분~ 팝업은 나오지 말아야 한다고 봅니다 변경된 부분~~ 팝업의 실뢰성에 관련해서요

제 주관적인 경험으론, 초기화가 파일을 불러올 때마다 "현재 상태를 초기 상태로 설정"을 눌러 주고 초기상태로 간다는게 매우 의아해서 질문드립니다
 그 기능도 문제가 있어 보이고요

영상, 사진, 그림 등 편집하는 프로그램들 대부분 파일 오픈하면 불러들인 상태를 자동으로 초기값으로 기억하고 있다가 버튼이나 메뉴, 단축키, 마우스 클릭등 간단하게 초기값으로 가는게 일반적이라고 보여서요

지금 초기화 메뉴는 현재상태를 저장하는 스냅샵 복사본 기능 처럼 보이며
초기화 했는데도 사람 헷갈리게 하는 팝업이 뜨며, 초기화 했으면 팝업은 뜨지 말아야
하는거 아닌가,
불러 왔을 때의 원본 상태로 가는 초기화, 지금 스냅샵 복사본 같은 초기화 메뉴위에 원본으로가는 초기화 메뉴나 아이콘, 단축키가 필요해 보입니다

꿀캠 편집탭에 가장 많이 쓰는게 아마 초기화랑 실행취소 단축키 아닌지,
초기화 실행취소 재실행 아이콘 단축키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Chris Choi

to sl k,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꿀캠을 애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일부 기능의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제안해 주신 부분에 대해 시간을 가지고 검토할 부분들이 많아 답변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네, 말씀하신 기능은 현재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세한 피드백 감사드립니다. 지적하신 대로 이 부분은 현재 꿀캠이 제공하는 기능에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꿀캠이 처음에 전문적인 편집 프로그램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고 편집 관련 부분은 필요에 따라 하나씩 추가되다보니 일관성이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초기화 관련 가장 큰 문제는 영상의 경우 파일로 저장 시 크기가 큰 경우가 많아 원본 상태 그대로 저장하는데 시간과 디스크 공간이 많이 소모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꿀캠처럼 원본을 그대로 보존하는 경우 파일 사이즈가 생각보다 훨씬 커질 수 있습니다. ( 많이 사용되는 MP4 등의 동영상은 모두 손실 압축 방식이라 저장시 파일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꿀캠에서는 녹화 후 상태 저장을 자동으로 하고 있지 않습니다. ( 물론 녹화 후 초기상태 자동 저장 옵션을 추가하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프로그램 내부 구조 변경이 필요한 부분이라 작업해야 할 부분이 많아 5.0 버전처럼 메이저 업데이트 시에나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와 별도로 되돌리기를 해서 처음 상태인데 변경된 부분이 있다고 나오는 부분은 수정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마찬가지로 초기상태로 되돌리기를 했을 때도 변경된 부분이 있다고 나오는 부분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고민이 필요한 부분은 불러 온 파일의 경우입니다. 저희는 불러온 파일의 경우 초기화가 필요한 경우 해당 파일을 사용자가 다시 불러오는 방법이 더 빠르기 때문에 사용자 분들이 초기 상태 저장하기를 사용하지 않을 거라 저희는 판단했었습니다. 즉 초기 상태 저장하기는 사용자분들이 캡쳐한 경우만 사용할 것으로 생각하고 구현한 기능입니다. 다만 해당 파일에 변동이 없다면 초기 상태 저장은 따로 할 필요가 없지만 해당 파일이 삭제 또는 이동 또는 다른 프로그램에서 편집될 수 있기 때문에 불러온 파일도 사용자의 판단에 따라 초기상태 저장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꿀캠에서는 영상을 녹화했든 파일에서 불러왔든 상관없이 초기 상태로 저장 시 해당 영상을 저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불러온 파일의 경우 현재의  초기 상태 저장하기의 기능을 변경하는 것이 맞는지에 대해서는 좀더 검토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 분들마다 더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UI를 변경하게 되는 경우 기존 UI를 최대한 적게 변화시키는 방향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일단 되돌리기의 경우 기능이 있지만 UI가 노출되어 있지 않아 이 부분에 대한 작업이 먼저 이루어져야 할 것 같습니다.
재실행의 경우 구현되지 않은 부분이라 작업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9일 (목) 오후 11:02, sl k <ksl9...@gmail.com>님이 작성:

Chris Choi

to sl k, Honeycam Forum
안녕하세요 반디개발팀입니다~

문의 주셨던 초기화 상태 및 되돌리기 후 원본 상태에서 변경 알림이 뜨는 부분을 수정한 v4.24 beta 3 버전을 방금 업데이트 했습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13일 (월) 오후 5:16, Chris Choi <ch...@bandisoft.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