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말 한국 방문

Brian Jongseong Park

to hangulize
안녕하세요? 제가 2월 말에 약 열흘 간 한국에 갔다올 일이 생겼습니다. 이 기회에 Hangulize에서 활동하시는 여러분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동안 멀리 떨어져 있고 시차도 있어 공동 작업도 불편했는데 직접 만나서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면 합니다.

또 국립국어원에 찾아가 올해 공모 과제 가운데 하나인 '외국 인지명의 한글 표기 구축'에 대해 제 제안을 설명할까 합니다. Hangulize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외래어 표기 결정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고 설득해볼 생각입니다. 공모 과제에 대한 공지는 붙임파일로 올립니다.

박종성 드림
[붙임]2011년도_국립국어원_공모_과제_공지.hwp

Heungsub Lee

to hang...@googlegroups.com
정말 잘됐습니다! 프로젝트 처음부터 꼭 뵙고싶었는데 드디어 기회가 생기는군요. 자세한 방문일정 알려주시면 다른 일정과 겹치지 않도록 비워두겠습니다.

안그래도 언젠가 국립국어원에 Hangulize를 소개하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했었는데 직접 제안해주신다니 굉장히 기대됩니다. 제안 내용이나 결과도 메일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1년 2월 1일 오전 8:17, Brian Jongseong Park <ice...@gmail.com>님의 말:

--
Heungsub Lee

Heungsub Lee

to hang...@googlegroups.com
윤원 님(toepeu or youknowone)과 저는 21~25일(평일) 오후 7시 이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종성 님 방문 일정이 확정되면 모임 날짜를 정해주세요.

2011년 2월 1일 오후 2:36, Heungsub Lee <h...@subl.ee>님의 말:

Heungsub Lee

to hang...@googlegroups.com
종성 님 여행 준비때문에 바쁘신 것 같지만 슬슬 21~25일 중 시간 괜찮으신 날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덧붙여 그룹 멤버인 lifthrasiir 님께서 주말 빼고는 서울에 오기 힘들기 때문에 이번 모임에는 참석할 수 없다고 알려주셨습니다.

2011년 2월 9일 오후 2:02, Heungsub Lee <h...@subl.ee>님의 말:

Brian Jongseong Park

to hang...@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방금 한국에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은 없을 것 같으니 일단은 계속 이메일로 연락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다음 주 평일에는 특별한 일정이 없어 아무 때나 시간 괜찮습니다. 다들 편한 날짜로 정해주세요.

Heungsub Lee

to hang...@googlegroups.com
23일(수요일) 15시 정도 어떠십니까? 그날 휴가 낸 덕에 조금 일찍부터 만나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1년 2월 17일 오후 6:36, Brian Jongseong Park <ice...@gmail.com>님의 말:

Brian Jongseong Park

to hang...@googlegroups.com
수요일 15시 괜찮습니다. 장소도 사람들이 모이기 좋은 곳으로 정해주셔서 말씀 주세요.

Heungsub Lee

to hang...@googlegroups.com, Brian Jongseong Park
저는 강남이나 종로, 신촌 쪽 괜찮습니다. 편하신 쪽으로 알려주세요.

2011년 2월 18일 오후 6:02, Brian Jongseong Park <ice...@gmail.com>님의 말:

Brian Jongseong Park

to Heungsub Lee, hangulize
일정에 좀 차질이 생겼습니다. 국립국어원에서 이번 주에 행사가 많아서 저와 만날 수 있는 시간은 수요일 오후 2시 이후라고 합니다. 국립국어원이 5호선 종점인 방화역 근처에 있기 때문에 거기서 강남역까지 가려면 1시간이 넘게 걸립니다. 그러니 3시까지는 무리이고 국어원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면 4시 반 정도로 잡는 것이 안전할 것 같습니다.

2011/2/21 Heungsub Lee <h...@subl.ee>
실수로 종성 님에게만 메일을 보냈었네요.

> 저도 그날 낮까지 강남에 볼일이 있어서 강남에서 뵌다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윤원 씨는 어떠신지요?

2011년 2월 21일 오전 7:52, Heungsub Lee <h...@subl.ee>님의 말:

저도 그날 낮까지 강남에 볼일이 있어서 강남에서 뵌다면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윤원 씨는 어떠신지요?

2011년 2월 18일 금요일에 Brian Jongseong Park<ice...@gmail.com>님이 작성:
> 저도 다 괜찮고 굳이 편한 쪽을 따진다면 강남, 신촌, 종로 순입니다.

> [...]
*

Heungsub Lee

to Brian Jongseong Park, hangulize
그럼 16시 반 강남역 7번출구 앞 스타벅스에서 뵙겠습니다.

이곳에 제 사진이 있습니다. 종성 님 사진을 아직 본 적이 없어서 먼저 알아봐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남색 재킷을 입고있겠습니다.

이 메일을 받으셨다면 확인했다고 회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1년 2월 21일 오후 10:51, Brian Jongseong Park <ice...@gmail.com>님의 말:

--
Heungsub Lee

Brian Jongseong Park

to Heungsub Lee, hangulize
예, 그렇게 뵙겠습니다. 휴대폰이 없으니 혹시 시간을 못 지키면 연락드리지 못할 수도 있어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최대한 시간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