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카리스마 KORNET -------------
앗... 저는 미국살면 다들 차는 잘 고치는 줄 알았습니다. -_-;;
영화에 보면 왜.. 다들 차고가 카 클리닉처럼 돼 있고..
영화를 너무 봤나? --;;
> 비상등(양쪽 방향표시등이 동시에 깜박이는 것)이 전혀 안되고,
> 오늘부터 왼쪽 방향 표시등이 무지 빨리 깜박거립니다. 무엇을 고쳐야 하나요?
Hazard Lamp가 나갔단 말인가욤?
그냥 불이 들어와 있는건지 아예 켜지지도 않는건지
모르겠네요..
턴 시그널 렘프가 빨리 깜박이는 것은 앞이나 뒤 중
한쪽이 단선(open) 되었을 때나 Relay 고장일 가능성이 있는데
Relay가 고장나면 보통은 불이 들어와 있습니다.
Relay는 후드룸 내의 퓨즈 박스 내에 있고 가격은 한화로
3천원 정도 합니다. 전자부품 판매점에 가면 high-capacity 5pin
relay 달라고하면 줄라나 모르겠습니다. 보통 전자재료로 쓰이는
릴레이는 핀 너비가 작습니다. 자동차용 5핀 릴레이 달라고하면
될겁니다.
턴 시그널 램프 쪽으로는 방법이 없습니다.
눈에 직접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테스터 램프나
볼티지 레벨미터로 어디서 단선이 되었는지 직접 찾아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특별히 어떤 충격에 의해 전구가 끊어질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전구의 자연
수명이
다 되어도 끊어 집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박진 <pj...@ou.edu>이(가) 아래 메시지를 news:9ncbcj$lfv$1...@news1.kornet.net에
게시하였습니다.
우선
깜박이가 빨리움직이는것은
다른분들의 의견이맞고여..전구가 나갔을겁니다..
글구
비상등이 않된다고하는것은
릴레이보다는 비상등스위치가 더가깝겠군여.
릴레이가 고장이라믄 깜박이또한않되겠죠.
스위치를먼저보셔여...
먼곳에서 건강하세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