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비안이 좋을까요? 페도라가 좋을까요?

이바로슬

Feb 9, 2004, 8:30:14 AM2/9/04
데비안... 페도라...
이번 기회에 하나를 정해서 한번 설치해 보고자 합니다.
시간이 좀 오래 걸리더라도 자기에 알맞게 입맛대로 쓰려면 어떤 것을 쓰는 것이
좋을까요?

Son KwonNam

Feb 9, 2004, 7:17:30 PM2/9/04
젠투요.

일단... 저는 지금 페도라를 쓰고 있습니다만, 깔기 편하고 까는 즉시 사용하
고.. 뭐 등등.. 페도라 참 편합니다.

하지만, 부족하기 짝이 없는 패키지때문에 "입맞에 맞게 깔기"는 좀 그렇구요..
이바로슬님은 보니까 리눅스 경험이 좀 있으신거 같은데 그렇다면 충분히 젠
투 쓰실 수 있을껍니다.

시간이 "좀"이 아니라 "많이" 오래걸리는 젠투를 쓰면 정말로 이바로슬님 입
맛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시겠지만 젠투는 모든 것을 처음부터 컴파일해서 구축할 수 있는 배포판입
니다.(이미 컴파일 된것을 갖다 쓸 수도 있습니다.)

데비안도 젠투보다는 시간도 적게 걸리고 패키지 수도 방대하고 패키징 시스
템도 뛰어나고 좋지요.

하지만 저는 젠투를 더 좋아합니다.

젠투는 http://www.gentoo.or.kr 에서 ...
좋은 결과 있으시길.

이바로슬 쓴 글:

--
** Son KwonNam
Please DO NOT reply to this message's email address.

이바로슬

Feb 10, 2004, 12:01:06 AM2/10/04
감사합니다. 한번 도전해 봐야겠네요... ^^

"Son KwonNam" <kwon...@dontreply.ccc> wrote in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