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awt.swing.Timer 쓰실줄 아시는 분 계세요?

young-jun Jung

혹시 java.awt.swing.Timer를 쓰실 줄 아세요?
자바를 공부한지 얼마되지 않는데 이번에 새로나온 swing에서 Timer라는
것이
있는데요. 꼭 써서 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근데 아무리 찾아봐도 예제가
없어서
코딩하기가 무척이나 힘드네요. 혹시 이 Timer예제 보신분 계시면 저에게
연락
꼭 좀 주셨으면 합니다.. 저에겐 이일이 굉장히 중요한 일입니다..
뭔가를 하기 위해 방향을 잡고 있는 중이거든요.. 그럼 고개숙여
부탁드립니다..

ilhwan Park

young-jun Jung <yj...@san.hufs.ac.kr>이(가)
<34DFF009...@san.hufs.ac.kr> 기사에서 작성했습니다...

안녕하세요.
Swing의 Timer의 사용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다음 예제를 참고로 하세요.

Timer timer = null; // Timer 객체를 선언

timer = new Timer(1000, this); // 생성자의 첫번째 인자는 반복시간으로
단위는 밀리세컨드입니다.
// 두번째 인자는
ActionListener로 해당 클래스에서 ActionListener를 implements 하시면 됩니다.
timer.start(); // 타이머의 동작을 시작합니다.
timer.stop(); // 타이머의 동작을 중지합니다.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if(e.getSource() == timer){
// 타이머를 이용한 작업을 처리
}
}

기본 골격은 위와 같습니다.
Timer를 사용해서 진행하시는 일을 완수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guatem...@gmail.com

타이머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에서 막혔었었는데 위에 답글 달아주신 박일환 님 덕분에 문제점이 해결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박데이비드

2019년 2월 10일 일요일 오후 12시 51분 48초 UTC+9에 guatem...@gmail.com님이 작성한 내용:

> 타이머를 사용해야 하는 부분에서 막혔었었는데 위에 답글 달아주신 박일환 님 덕분에 문제점이 해결이 됐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자그마치 20년도 전의 답변이 도움이 되는 모습을 보네요....... 98년이면 제가 초등학교 들어가기도 전인데...... IT선배님들은 이때부터 열심히들 공부하고 계셨군요.....
뭔가 너무 까마득하기도 한데..... 정작 코딩형태는 그 때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더 크게 놀라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