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orService에서 _sock 멤버가 특별하게 들어간 이유는?

Im.fehead

to HalfNetwork
ReactorService 는 ACE_Svc_Handler<ACE_SOCK_STREAM, ACE_NULL_SYNCH> 를 상속받
는데
ACE_Svc_Handler 클래스 안에는
ACE_PEER_STREAM peer_
가 있는데..

아래 멤버를 넣는 이유가 있는지요?
ACE_SOCK_Stream _sock;

제 생각에는 그냥 빼도 될듯한데요.

저 멤버 빼면
ACE_HANDLE get_handle() const;
void set_handle(ACE_HANDLE handle);
ACE_SOCK_Stream& peer();

이 세개를 없애도 되는데.. 뭔가 이유가 있나요?

YoungGi Lim

to halfn...@googlegroups.com
소스를 꽤 상세하게 보셨군요. ^^;

처음에 ReactorService 코드 작성할당시에는 ACE_Svc_Handler 자체에 socket 멤버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나중에 알게되어서 ReactorService에 정의된 _sock 멤버를 제거 하려다가 어떤 문제가 있어서

그냥 둔것으로 기억합니다. 문제가 뭐였는지는 오래된 일이라 잘 기억이 나질 않네요.

이야기 나온김에 다시 한번 살펴봐서 제거할수 있으면 제거하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보지 않으면 발견하기 어려운 문제인데,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Im.fehead

to HalfNetwork
공부하기에 좋은 소스라서^^;; 자세히 보고 있습니다.

좋은 소스를 공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n 12월22일, 오후12시08분, YoungGi Lim <javawor...@gmail.com> wrote:
> [...]
>
> 자세히 보지 않으면 발견하기 어려운 문제인데,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하신대로 ReactorServer의 _sock 멤버를 제거하고

테스트 좀 돌려봤는데 별 문제 없어서 코드 체크인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