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야기 나눈 추천곡에 관해서요...
제가 좋아 하는 곡 중에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이란 곡이 있습니다. 이 곡의 작곡자가 인테그리티 호산나라는 CCM 앨범 회사에서 많은 작곡을 했던 마틴 J. 나이스트롬이란 분입니다.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라는 곡보다는 이 분의 "목마른 사슴"이란 곡이 훨씬 더 많이 알려져 있죠. 두 곡 모두 기타로 연주하기에 손색이 없는 곡입니다. "목마른 사슴"이란 곡도 Amazing Grace 처럼 편곡에의 여지가 매우 많은 곡입니다. 아래의 리스트에서 유튜브에 올라온 편곡을 들으시면 상당히 잘 편곡이 되었구나 느끼실 겁니다.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는 딱 마음에 들게 녹음된 것은 못찾겠네요. 다양한 버젼을 들어 보시고 느낌을 익히시면 좋을 겁니다. 3박자 곡이기 때문에 사실 3박에 한 번만 스트러밍을 해도 부르는데는 지장은 없습니다.
여러 명이 함께 연주하면 기타로만 연주를 해도 저음, 중음, 고음, 혹은 리듬/코드, 혹은 현악기, 타악기, 베이스 등으로 다양하게 분할해서 연주할 수 있습니다.
두 곡을 한 번 들어 보시고 악보도 훑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
1. 목마른 사슴
================================================================
2. 유월절 어린 양의 피로 (Under the Blo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