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공유자원포털 UI개선 자문위원 신청 안내

choseobang

to 거버먼트 2.0
안녕하세요. 국가공유자원포털(www.data.go.kr) 담당자입니다.

공공정보 공개를 위해 금년도 7월 오픈 후부터 참여해서 좋은 내용 많이 참조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메일을 보내드린 이유는
이번에 국가공유자원포털 UI 개선을 금년도 하반기와 내년도에 추진할 생각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개선의견을 주실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분야의 전문가 분들도 모셔서 의견을 듣고자하는 계획도 있습니다만, 사용자 측면에서 이미 공공정보 공개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의견도 매우 의미있고 실용적인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그간 공유자원포털을 보시면서 불편하셨거나, 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가지고 계신분들을 모시고 생각을 공유하느 시간을 마련
해보고 싶습니다.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소정의 사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이 있으신 분들은 저에게 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mun...@nia.or.kr)
현재 그룹스에서는 전체 5분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디 많은 의견을 주시어 국가공유자원포털이 좀 더 편리하고 유용한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석준

to gov...@googlegroups.com
저는 잘은 모릅니다만, data.go.kr의 발전을 지켜보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지금 시점에서는 UI보다는 data 자체의 질과 양을 먼저 고민하고 개선하는 게 좋은 순서가 아닐까 생각을 해 봅니다. 오픈api로 개발을 하는 대한민국 개발자의 한 사람으로서 지금도 UI가 어려워서 접근이 어렵다고 느끼진 않습니다. Ui.go.kr 도 아니고 data.go.kr 인데요. ^^

메일의 주제와 관련없는 스레드를 달은 점 널리 이해해 주시길.

2011. 10. 24. 오전 10:57 choseobang <mun...@nia.or.kr> 작성:

cmj

to gov...@googlegroups.com
하하 네 안녕하세요 김석준님

말씀하신 부분도 당연히 지당하신 말씀입니다.

Data자체의 질과 양에 대해서도 현재 조사를 시작한 부분과 조사를 준비중인
부분이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도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저도 우리 그룹스에서 좋은 말씀 많이 해주시기를 기대하고 있답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말씀하시는 의견이 반영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니 혹시 굳이 UI가 아니더라도 활용하시는 측면에서 의견이 있으신 분은
메일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