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 Government 번역서 출간 예정

Jennifer씨

to 거버먼트 2.0
안녕하세요. CC KOREA 강현숙입니다.

제가 요즈음 그룹스의 글을 도배하고 있는 것 같네요.

팀 오라일리를 비롯해 약 30여명의 글을 엮은 "Open Government" 번역서가 곧 출간될 예정입니다.
한국 제목으로는 "열린 정부 만들기 : 모든 시민이 참여하는 투명한 정부2.0 프로젝트"입니다. (에이콘 출판사)

예약판매 중 - http://www.yes24.com/24/goods/6291770

에이콘 출판사 요청으로 CC KOREA의 발룬티어 6명이 크리스마스를 함께 보내면서 번역을 했습니다.
책이 워낙 두꺼워서 조금 고생 좀 했습니다.

팀 오라일리 , 오바마 정부의 정책 담당자 / 기술 담당자 /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함께 각 영역에서 필요
한 부분들을 잘 정리해 두었습니다.
저희는 번역을 하면서 Open Government 개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부2.0 프로젝트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제일 많이 드는 질문은
"그럼 어디부터 무엇을할까? " 였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되는지에 대해서도 궁금하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특히 data.go.kr 과 서울시 정보 공개 관련해서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꼭 추천을 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팀 오라일리가 쓴 2장. "플랫폼으로서 정부"가 가장 끄덕끄덕 거리면서 읽었습니다.

기회 되시면 꼭 한번 읽어봐주시고요. 소문도 내 주세요.
감사합니다.

장상미

to gov...@googlegroups.com
안그래도 제안하고 싶었는데
이왕 책이 나온다니
모여서 같이 공부할 기회가 있었으면 해요.
혹시 게획이 있으신가요?

아침, 출간 축하드려요. :)

장상미

호기심은 공포를 이긴다

@sinbi
http://sinbirain.net

2012. 2. 9. 오후 2:26 "Jennifer씨" <hsk...@hanmail.net> 작성:

Jennifer씨

to 거버먼트 2.0
같이 공부해 보는거 완전 좋지요. ^^
책은 아직 나오질 않았고요. 아마 2월 말에 나올 것 같아요.
그리고 책이 생각보다 두꺼워서 마음의 각오는 하시면 좋겠어요.

바램이 있다면 이 책을 꼭 공무원분들이랑 같이 스터디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같이 공부를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까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On 2월9일, 오후3시07분, 장상미 <o...@sinbirain.net> wrote:
> [...]
> 모여서 같이 공부할 기회가 있었으면 해요.
> 혹시 게획이 있으신가요?
>
> 아침, 출간 축하드려요. :)

Lee Gunhee

to gov...@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이근희입니다.

전..오늘 아침의 Twitter를 보고 너무너무 행복했답니다.

게다가, 이렇게 자주 보내주시는 현숙님의 메일까지..
저도 공부할 기회가 생긴다면...꼭 참석할랍니다.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 12/2/9 (목)에 Jennifer씨 <hsk...@hanmail.net>님이 쓰신 메시지:

보낸 사람: Jennifer씨 <hsk...@hanmail.net>
제목: [gov20kr] Open Government 번역서 출간 예정
받는 사람: "거버먼트 2.0" <gov...@googlegroups.com>
날짜: 2012년 2월 9일 (목요일) 오후 2:26

sey min

to gov...@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민세희 입니다.
그동안 띄엄띄엄 연락을 드리네요 ^^;;

같이 스터디 하는거 너무 좋을꺼 같아요!
스케줄 되는한, 가능한 많이 참석했음 좋겠습니다.

Myung San Juhn

to gov...@googlegroups.com
스터디가 생기면 저도 참석하겠습니다.

올해 제가 준비해야할 프로젝트 중 Open Government와 관련된 것이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2012년 2월 12일 오전 6:03, sey min <sey...@gmail.com>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