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상황정리... 그리고 앞으로...

하얀바다

to 구글 아고라
일단 영문 구글 주소부터 알려드립니다...
다들 아실테지만...
http://www.google.com/intl/en/ 입니다...
그리고 구글 코리아에 현 이명박 장로와 그 추종자들이 압력을 가하고 있는 것이 밝혀졌으니...
다른 서버를 찾아야 할 시기가 좀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 유럽 쪽 서버를 생각해 보는 것이 어떤지 제안해 봅니다...
유럽쪽이라면 인권에 대해 상당히 강경한 입장을 가진 곳이 많고...
우리나라에 법인이 없다면 이명박 장로와 그 추종자들이 압력을 넣을 방법 또한 없어집니다...
유럽쪽 서버에 한국어를 지원하고 토론 시스템을 갖춘 업체를 찾아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 애드온 찾아 주신 분께 고마움을 표시합니다...
가장 필요했던 기능이었으니까요...

가우리

to googl...@googlegroups.com
동영상은 http://video.google.com/

구글 본사에서 하는 베타 동영상 서비스 이기에 한국에서는 손 못데는 곳입니다.

이외에 구글 본사 레벨에서 하는 베타 서비스들은 국내 법 외에 있죠

2008년 7월 30일 (수) 오후 1:05, 하얀바다 <thewh...@gmail.com>님의 말:

exilekorea

to 구글 아고라
구글 본사라도 앞으로는 한국 정부에 협조하지 않으면 힘들어질지 모릅니다.
영어 읽을 수 있는 분들은 아래의 뉴스를 한번 보시지요.
http://www.dailytech.com/Google+Assists+Arrest+of+Indian+Dissenter/article11832.htm
인도에서 정부 고위인사? 종교인사? 를 비난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사람이 있었는데,
구글에서 개인정보를 넘겨주어 그 사람이 체포되었습니다. 본사에서도 인정한 듯 하구요.
유튜브 어청수동생 동영상 차단사건은 시작일 뿐이라고 봅니다.
지금까지는 대한민국 법 위에 있는 듯 하던 글로벌 기업들도 다음처럼 공권력 앞에 기기 시작하는 거죠.
솔직히 말해서 대한민국 법 위에 있는 것이 어딨어요? 법 위에 있는 미친 정치인들이라면 몰라도...
하얀바다님 말씀처럼, 외국 기업이라도 국내 공권력에 굴복하지 않으면 국내에서 사업하기 힘들어집니다.
한낱 경찰청장의 동생이 성매매에 관련되었다는 뉴스 영상도 검열되는 판인데
그것보다 더 심각한 내용, 더 적나라한 비판은 어떻게 될지 안 봐도 뻔합니다.

juiba...@gmail.com

to 구글 아고라
저도 이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외국에 사이트를 구축하는 중입니다 만 제 생각에도 유럽쪽 사아트 중에 한국에 영업관계가 없는
사이트에 촛불의 보루를 만드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양키들의 대형 게시판들은 우리와 밀접한 영업이익을 상호 보완적으로 추구하
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만일의 경우 압력을 받으면 이익 앞에서 원칙을 포기할 것입니다. 많이이 보던 일이고 앞으로는 더욱 그럴
것입니다.
한가지 알려 드립니다. 야후코리아든 미국본사야후이든 절대로 야후게시판은 이용하지 마세요. 야후는 벌써부터 쥐새끼에게 손바닥 발
바닥 다비비면서 아부하고 있습니다. 야후코리아는 게이버보다 훨 심합니다.

이제 다음과 한국 안에 있는 서버들은 말그대로 태풍 앞에 놓인 촛불신세구요.
한국어를 지원하는 유럽쪽 사이트 찾기 운동을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에구... 몇달이 지났다구 또 다른 곳으로 망명해야 된다니 어이가 없네요.

exilekorea

to 구글 아고라
유럽도 괜찮습니다만 (영국은 미국의 끄나풀이므로 제외)..........
한국에서 접속하려고 하면 유럽쪽은 접속속도가 너무 느리더군요.
핑이 300ms 이상 나오는 건 보통입니다. 참고로 미국 서부는 140ms 정도....
이 문제 때문에 저도 유럽쪽 서버는 관두고 미국에서 작은 대피소를 운영중입니다만 (exilekorea.net)
미국이든 유럽이든 한국에 영업관계가 없는 회사를 이용해야 한다는 점은 백분 동의합니다.
(저의 경우, 미국내에서 비교적 양심적이라고 판단되는 한 중소기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한국에 영업관계가 없는 회사라도 미국이라는 점이 끝내 불안하다면 저라면 캐나다로 가겠습니다.
제가 해외 웹호스팅/서버호스팅 업계를 좀 알고 있는 관계로 전부터 약간씩 후보업체를 파악해 두고 있으나
현재 걱정되는 점은, 한국 정부의 손길이 해외 중소기업 서버까지 미치기도 전에
그냥 한국통신에서 접속을 차단해 버릴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봅니다.
유튜브 동영상처럼 접속 차단해버리면 간단한걸 뭐하러 외국 서버호스팅 업체까지 건드리겠습니까.
그런 점에서는 미국이나 일본이나 유럽이나 아프리카나 다 똑같은 위험에 처해 있다고 봐야겠습니다.

zeronine

to 구글 아고라
구글에 구룹스는 유즈넷(뉴스구룹) 을 기반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지금 올리는 글은 전세계 뉴스구룹 서버에 동기화 되고 있습니다.

즉 지울수도 없을 뿐더러 책임도 없다 라는 거죠 ^^

아웃룩에 뉴스구룹 등록해서 써보신 분은 알고 있을꺼라 생각 되는데요 ^^

^___________________^

exilekorea

to 구글 아고라
구글 그룹스가 "유즈넷 기반"인 것은 맞지만, 유즈넷의 일부는 아닙니다.
구글 측에서 유즈넷을 탈피하여 자기들만의 기능을 많이 넣었지요.
따라서 유즈넷과 중첩되는 부분도 있지만, 구글 그룹스 전체가 유즈넷과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상당수의 그룹들이 유즈넷이 아닌 구글 서버에만 저장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 말이 틀렸고 이곳 구글 아고라가 전세계 뉴스그룹 서버에 동기화되고 있다면
아웃룩 등에서 어떻게 구글 아고라를 뉴스그룹에 등록할 수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번에 다른 님이 올려주신, 썬더버드로 구글 이메일을 받는 방법 말구요.)

중동 일부 국가에서는 구글 그룹스도 차단하고 있습니다.
http://in.news.yahoo.com/indiaabroad/20080410/r_t_ians_tc_internet/ttc-turkey-bans-google-groups-935afea.html

Tea Whan Jang

to googl...@googlegroups.com
exilekorea님이 알려주신 중동일부 국가의 구글그룹스 차단에 적지 않은 충격이 였습니다.

이야기를 원점으로 돌리자면 유즈넷을 그냥 쓰는건 어떨까요?

exilekorea

to 구글 아고라
유즈넷은 도대체가 너무 생소하다는.......

구글 그룹스도 쓰는 방법이 생소해서 다들 헤매고 있는데, 유즈넷이라면... ㅠㅠ

게다가 인터넷서비스업체(ISP)에서 자체 뉴스서버에 올라오는 내용을 검열하거나

타 뉴스서버로의 연결을 차단한다면 그것 역시 대책이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