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ode Day #1 안내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잘들 지내시죠?
한 달에 한 번은 아무래도 무언가 지속적으로 되지 않는 느낌도 들고,
좀더 자주 모여 이런저런 프로젝트도 해보고 관심사에 대해 얘기도 나눠보고
그러면 어떨까 해서 아래처럼 해보려고 합니다.

http://blog.golang.kr/2012/07/gocode-day-1-2012-07-25.html

Go 언어 모임이라고 Go만 사용하는 건 아닐테니 많은 관심 가져 주세요. ㅋ

homin Lee

to golang...@googlegroups.com

신청했습니다.

신청서에는 빼먹었는데,
각자 개발환경을 어떻게 구성했는지
를 공유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우 ,웹에도 아직 go1.0 이전 자료가 섞여있어, 개발환경 구성하는데 혼란스러웠거든요.

2012. 7. 13. 오전 4:54에 "Jongmin Kim" <atom...@gmail.com>님이 작성:
* 이 그룹에 이메일로 게시하려면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golang...@googlegroups.com
*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golang-korea?hl=ko?hl=ko의 그룹을 방문하세요.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sou...@gmail.com
http://tip.golang.org 들어가시면 최신 weekly 버전 문서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저도 각자 어떤 개발환경을 갖추고 계시는지 궁금하네요.

참, 그리고 GoCode Day가 1주일에 한 번씩 모이는 거라서 너무 자주 모이는 것이고
부담스럽지 않냐고 의견을 주셨는데요.

빠지면 절대로 안되는 스터디 모임 같은 형식은 아니기 때문에 사정이 있으면
못 나오는 주도 있을테고요. 오프라인에 못 나오더라도 온라인 상에서도 또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이어갈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권태환

to golang...@googlegroups.com, sou...@gmail.com
처음 참여해보려고 하는데 참여해도 댈런지요?^^;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sou...@gmail.com

안 잡아먹습니다. 편하게 오세요.

2012. 7. 13. 오후 9:17에 "권태환" <tae...@thdev.net>님이 작성:
처음 참여해보려고 하는데 참여해도 댈런지요?^^;

Homin Lee

to golang...@googlegroups.com
내일 모레가 드디어 첫 번째 코드데이네요.
전 고 언어 한글 패키지를 준비해 가겠습니다. :)

짬짬히 테스트만 돌려가며 구현하고 있었고,
코드데이에서 완성도를 좀 끌어 올려 보고자 합니다.

다른 분들은 뭘 준비해 오시는 지 궁금하네요.

이호민 드림.

2012년 7월 13일 금요일 오전 4시 54분 42초 UTC+9, Jongmin Kim 님의 말: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저는 회사 서비스에 적용할 용도로 파일 업로드 감지 후
스토리지 서버로 파일 전송하는 걸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http://go-tour-kr.appspot.com 을 처음 올리고 한 번도 업데이트 안 했더니
마침 오늘 Andrew로부터 이거 좀 업데이트 하라는 재촉아닌 재촉 메일이 왔네요.
(지금은 컴파일도 안됨 ㅠ.ㅠ)

그 사이 추가된 것도 있고해서
저는 아무래도 이걸 새로 다시 만드는 작업을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Jongmin Kim

2012년 7월 23일 월요일 오후 3시 0분 56초 UTC+9, Homin Lee 님의 말: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GoCode Day #1 후기 올렸습니다.

못다했던 얘기나 하시고 싶은 얘기는 자유롭게 쓰레드 달아주세요.
다음 주부터는 진짜 코딩해봐요~

2012년 7월 23일 월요일 오후 3시 20분 26초 UTC+9, Jongmin Kim 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