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Code Day 중에 한글 패키지를 만들어 공개합니다. :)

Homin Lee

to golang...@googlegroups.com
저장소:
https://github.com/suapapa/go_hangul

문서 (go.pkgdoc.org 에서 자동으로 웹 저장소의 패키지들의 godoc을 제공해 주네요!):

----

코드데이 초반이라 좀 어수선하긴 해도, 확실히 선 학습하신 분들에게 짬짬히 얻을 수 있는 팁들과
다른 방해 없이 고로 코딩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확실히 가속도를 붙여 주네요.

현재 구현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자음, 모음 단축 constant 제공
- 자모(맥에서 종종 쓰이며, 초성 중성 종성별 코드)와 호환자모(자모별 코드) 간 변환
- 한글 글자를 초성, 중성, 종성으로 쪼개기
- 겹자음?, 이중모음? 쪼개기
- 획 수 세기

여러 기능을 더 넣고 싶지만, 역량과 시간이 부족해 당분간 저는 기능을 추가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대신 앞으로 종종 이걸로 재미있는 장난감들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고, pull-request 부탁 드리겠습니다. (__)

이호민 드림.

Jongmin Kim

to golang...@googlegroups.com
이제 숟가락만 얹으면 되나요? ^_^

원리를 모르니까  소스를 봐도 이해가 안 되네요.. 언제 한 번 GoCode Day를 주말에 좀 길게 해서 원리 설명 시간을... ㅋ

어쨌든 유용하게 잘 쓰겠습니다. 감사.. 획 수 세기로 이름으로 궁합보기 ㅎㅎㅎ

2012년 8월 2일 목요일 오전 12시 33분 23초 UTC+9, Homin Lee 님의 말:

Jaehyun Yeom

to golang...@googlegroups.com

파이썬으로 비슷한 걸 만들어 본 적이 있네요. 저는 원리는 이해하고 있으니 GO! 공부하는데 도움이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 이 그룹에 이메일로 게시하려면 다음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golang...@googlegroups.com
*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m/group/golang-korea?hl=ko?hl=ko의 그룹을 방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