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느려질 때" 사용시 문의...

골든홀 (로렉스84)

Apr 1, 2024, 10:26:22 PMApr 1
to 고클린 Q&A
5~6년된 싸구려 DELL 노트북이 요즘 부쩍 느려졌습니다...인터넷 만
(인텔 CORE i5 8세대, 8G RAM, 225G SDD, 15.6" Touch, 윈11, 크롬 브라우져)
이래저래 살펴보니 CPU점유율은 낮은데 RAM점유율은 평상시도 70%를 상회하네요...
윈도우즈 프로세스도 200개가 넘고요...
(그저 뉴스나 유튜브 또는 다운받은 영화보는게 노트북의 용도인데 뭔 프로세스가 200개가 넘게 작동되고 있는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그래서 고클린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실행하면 200개가 넘던 프로세스가 바로 150~160개로 줄어들며 메모리도 70%대에서 50%대로 내려갑니다...
하지만, 바로 인터넷이 빨라지지는 않습니다...만
몇시간 지나면 프로세스가 얼만큼이던 관계없이 예전처럼 느리진 않더군요...
(노트북 켜고 서너시간 지나면 하여간 대충 빠르게 움직이긴 합니다...)

묻고 싶은 내용은...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실행하면 프로세스가 정리되고 메모리도 다소 복구되는데요...
몇 분 지나지않아서 바로 전처럼 200여개의 프로세스와 70%대의 메모리 점유가 회복된다는 거죠...
즉, "인터넷이 느려질 때"가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 같아요...
저만 그런거라면 뭔가 제가 놓친 사용방식이 있는건지, 아니면 정상적인 작동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고클린 운영자

Apr 3, 2024, 5:15:53 AMApr 3
to 고클린 Q&A
고클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시도하면,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종료시키는데,
이중에 그래픽카드,금융보안 일부 프로세스는 스스로 다시 살아나는 프로세스가 있습니다.

컴퓨터마다 설치된 프로그램이 달라 "인터넷이 느려질 때" 기능의 효용성이 좋은 경우도 있고,
아닌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단 조금이라도 컴퓨터를 빠르게 하려면,
고클린=>프로그램 삭제 기능 누르시고,
아래 2개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제거해 주세요

아래 프로그램은 금융보안 프로그램인데,
이 프로그램이 과도한 리소스 점유로 PC성능을 저하시켜 느려지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아래 프로그램은 제거해도 해당 프로그램이 필요할 경우엔 다시 설치하라고 나오니
과감하게 제거하셔서도 됩니다.

1.AhnLab Safe Transaction
2.nProtect Online Security~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2일 화요일 오전 11시 26분 22초 UTC+9에 골든홀 (로렉스84)님이 작성:

이상혁

Apr 11, 2024, 10:34:45 AMApr 11
to 고클린 Q&A
고클린 CPU/그래픽카드 온도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블루스크린이 납니다.
원래 안이러다가 갑자기 이러네요. 블루스크린하고 재부팅 해도 증상 똑같습니다.
꺼지면서 뭐 뜨는건 없고 온도 보는거 누르면 잠깐 멈췄다가 블루스크린 화면 뜹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IMG_3750.JPG
2024년 4월 3일 수요일 오후 6시 15분 53초 UTC+9에 고클린 운영자님이 작성:

이상혁

Apr 11, 2024, 10:37:08 AMApr 11
to 고클린 Q&A
고클린 버전은 1.5.2 이며

운영체제는 윈도우 11입니다.

노트북입니다
2024년 4월 3일 수요일 오후 6시 15분 53초 UTC+9에 고클린 운영자님이 작성:
고클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클린 운영자

Apr 14, 2024, 9:20:49 PMApr 14
to 고클린 Q&A
고클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내용 확인하고,테스트를 해 봤지만,
블루스크린 현상이 재현 되질 않아
아직까진 명확하게 드릴 수 있는 답변이 없습니다.

정확한 판단을 위해 저희 사무실로 전화 한통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아래 번호로 전화 부탁드립니다

TEL: 031-711-7105
통화 가능시간 평일(10시~ 12시 ,14~18시 )

2024년 4월 11일 목요일 오후 11시 37분 8초 UTC+9에 tkdg...@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