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정리나 하드디스크 정리 사용시 컴퓨터가 다시시작됩니다

Mina Ta

to 고클린 Q&A
1.현재 고클린 사용 버전은?
-1.5.1

2운영체제(OS)는 어떤것인가요?
-윈도우11

3노트북인가요  데스크탑인가요 ?
-hp노트북

10번시도하면 9번은 다시시작되는거 같아요
프로세스 정리 기록봐도 잘 모르겠네

고클린 운영자

to 고클린 Q&A
고클린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시에도 재부팅 현상이 나타난다면
먼저 하드디스크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고클린=>하드디스크 상태점검=>왼쪽 하단에 보시면 하드디스크 상태가 "정상"인지
아니면 "점검이 필요한 생태"라고 나오는지 체크해 보세요.

"점검이 필요한 상태"라고 나온 경우라면 하드디스크에 불량 가능성이 있으니
먼저 중요한 자료 백업후 하드디스크 점검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정상"이라서 나온 경우라면

아래 내용 따라하셔서 프로세스 예외처리를 시도해 보세요.

1.일단 컴퓨터를 재부팅하신 후
2.바로 고클린을 실행합니다
3.메뉴중 [인터넷이 느려질 때] 기능을 실행해 줍니다
4.컴퓨터가 재시작되었다면

5.재시작 후 바로 아래 풀더로 간 후
C:\Program Files(x86)\GoClean

아래 파일을 찾아 더블 클릭합니다
prockill.txt

6.prockill.txt <=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메모장이 뜨는데
방금전에 [인터넷이 느려질 때] 실행시

종료된 프로세스명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예외처리 하고자하는 파일명을 복사해서 넣어주세요

exception1.jpg

exception2.jpg

위 내용이 이해하기 어려우시면
저희 사무실로 전화 한통 주시기 바랍니다.

031-711-7105 (오전10시~11시30분,오후 2시~6시 통화가능 토,일 공휴일 휴무)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3일 수요일 오전 10시 33분 42초 UTC+9에 Mina Ta님이 작성:

Mina Ta

to 고클린 Q&A
감사합니다.  결론은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하드디스크 상태도 정상이었고 알려주신 방법으로 예외처리를 했습니다. 프로세스를 하나씩 예외해가며 실험해보진 않았지만
제가 hp오멘노트북인데 오멘게이밍허브관련 프로세스가 여러개 있더라구요. 이것이 원인인듯 합니다.
예외처리를 하고난 후 하드디스크 최적화도 정상 작동합니다.

혹시 질문드릴게있는데 고클린의 인터넷이 느려질때 프로세스 정리가 타프로그램의 메모리 부스트랑 비슷한 원리입니까?

고클린 운영자

to 고클린 Q&A
해결되어서 다행입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 기능의 프로세스 정리는 사용하지 않는 프로세스를 정리하는 기능이구요.
타프로그램의  메모리부스트 기능은 메모리를 재배치해 메모리를 조금더 확보하는 기능으로
기능상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6일 토요일 오전 1시 37분 8초 UTC+9에 Mina Ta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