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지털 리터러시에 관련해 geg south korea에 질문이 있습니다.

김예림

to gegsouthkorea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재학중인 김예림이라고 합니다.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 대한민국의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중요하다는 판단이 들어,
이번 8월에 팀원들과 함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주제로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한 방안에 대해 탐구하는 해외 탐방을 하려고 합니다.
탐방을 하기에 앞서, 현재 대한민국의 교육 현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아이들의 디지털 윤리, 안전 교육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GEG South Korea를 알게 되었고,

대한민국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대해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의 한국의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의견을 듣고 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1. 현재 제도적으로(학교) 디지털 교육이 잘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면 문제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2.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3.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편하신 질문에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쁘신 와중에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c Park

to gegsouthkorea
선생님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일단 디지털 리터러시 관련해서는 디지털 리터러시 협회가 가장 정통한 단체이므로 그쪽에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아울러 저희 단체에서도 답변을 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긴한데...
차라리 www.facebook.com/groups/gegsouthkroea에 같은 글을 남겨주시면 어떨까요?
훨씬 많은 다양한 의견 들으실 수 있을 거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