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까지 실행해서..
부하를 보르고 하는데..
실의 온도는 검출이 되는데.. 부하가 계속해서..
"0"으로 나오네요..ㅡ.ㅡ
왜~~ 부하값이 안잡히는 걸까요??
------ Original Message ------
Date: Thursday, Apr 1, 2010 10:34:58 AM
From: 한세희 <he...@dasskorea.com>
To: <espr...@googlegroups.com>
Subject: Re: [한국 ESP-r 유저포럼 64] 기상데이타 관련
안녕하세요한세희입니다조광묵씨에 질문에 답변드립니다한국 태양 에너지 학회의 표준 기상 데이터를 변환하는 방법은
먼저 홈페이지에 올라온 SI 단위 파일을 받으셔서espr에서 사용하는 6가지 항목의 데이터를 (산란 일량사, 외기 건구 온도, 직달 일사량, 풍속, 풍향, 상대습도)
espr에서 사용하는 단위로 바꾸신 후 (정수가 들어가야 하므로 온도와 풍속은 0.1m/s 단위임)
데이터는 comma로 구분하여 아스키 형식으로 저장하셔야 합니다.
그 후 database management 메뉴중 annual climate 메뉴를 이용하여
아스키 파일을 임포트 하여 espr에서 사용할 기후데이터 bin 파일을 생성하시면 됩니다.
참고하실 수 있도록 espr 의 기후데이터 아스키 파일 형식 예제를 첨부해드립니다.
현재 한국 태양 에너지 학회에 올라온 파일의 espr용 변환 파일은 변환 작업 중이므로
완료되면 태양에너지학회 홈페이지에 업로드하고 그쪽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도록 추후 공지해 드리겠습니다.2010년 3월 31일 오전 2:31, 조광묵 <con...@naver.com>님의 말:
안녕하세요...이제 막 RSP-r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인터넷에서 COOKBOOK을 다운 받아서 독학을 하고 있는 기상데이타 부분에서 막혀서...
포럼을 보고 태양에너지학회의 기상데이타를 ESP-r용으로 변환하신게 있다고 해서 요청을 부탁코자 연락드립니다.
*추신 : 혹시 가능하시다면 변환하는 과정도 알수가 있을까요...
매번 얻어 쓰긴 그렇고 저도 알아야 해 볼수 있을꺼 같아서요...
--
다음에 가입하셨기에 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Google 그룹스 "한국 ESP-r 유저 포럼" 그룹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espr...@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이 그룹에서 탈퇴하시려면 esprkorea+...@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kr/group/esprkorea?hl=ko의 그
룹을 방문하십시오.
--
Han Sehee / Team Manager
Design and Simulation for Sustainability(DASS) Solutions Co., Ltd.
4F WooAm Building, #355-22 Seogyo-dong, Mapo-gu, Seoul,
Rep. of Korea (Post Code: 121-838)
T: +82 2 913 2585
F: +82 2 949 2585
M: +82 10 5095 8155
www.dasskorea.com
--
다음에 가입하셨기에 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Google 그룹스 "한국 ESP-r 유저 포럼" 그룹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espr...@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이 그룹에서 탈퇴하시려면 esprkorea+...@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kr/group/esprkorea?hl=ko의 그
룹을 방문하십시오.
To unsubscribe, reply using "remove me" as the subject.
모델링하고.. 시뮬레이션까지 실행해서..
To unsubscribe, reply using "remove me" as the su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