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r 에서 존을 복사할 때

6 views
Skip to first unread message

hwan

unread,
Oct 21, 2009, 12:02:07 PM10/21/09
to 한국 ESP-r 유저 포럼
ESP-r 에서 모델링을 하다보면 존을 복사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복사할 존을 선택해서 copy를 하면 control 파일 설정에 업데이트 시킬 것인지,

존마다 생성되는 opr, con, tmc등의 확장자를 가진 파일도 함께 복사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 존의 파일을 함께 쓸지 물어보게 됩니다.

모두 복사한다고 선택하면 복사가 되는데 이때 tmc 파일의 경우 파일은 생기지만

내부에 transparent 의 광학 데이터가 비어있는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이때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게 되면 복사된 존은 유리가 없는 것처럼 계산이 되서

실제와 맞지 않는 결과가 나오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필요할 때 존 복사를 하고 나서는 Model Management 메뉴에서

browse/edit/simulate > composition > construction materials > update
all zones

항목을 선택해서 각 존에 딸린 con, tmc 파일을 현재 설정상태에 맞게 업데이트를

하도록 해주고 나서 계속 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져서 이제 곧 겨울이 올 것처럼 느껴지는데 건강에 유의하시길

김 민환 드림

Reply all
Reply to author
Forward
0 new mess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