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을 돌리다 궁금한 점이 있어 여쭙니다.
기류네트워크에서 컴포넌트의 기류속도를 피드백 받아서
냉난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 창문 컴포넌트의 기류속도가 0이면 냉난방을 실시)
지금 하고 있는 것이, ASHRAE 55에 나타난 Adaptive model 의 조건에 기초하여
실내 냉방시스템을 제어하는 것인데요.
즉, 냉방시 실내의 Operative temperature 가 약 29도 이상일때 기계환기로 전환한 뒤
실내온도 26도 조건(기류 속도=0 가정)으로 냉방을 실시하려는 것입니다.
그런데 난방 제어와 기류제어가 연동되지 않으면 자연환기 조건에서 냉방이 계속 발생하게 되네요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정리하면,
자연환기를 수행하다, 실내 온도 조건이 operative temperature 기준 29도 이상이면
쾌적범위가 벗어나기 때문에, 기계환기+냉방을 수행하는 거구요.
이 때에는 기류가 없기 때문에 실내온도 26도 조건으로 냉방을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