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이제 막 RSP-r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인터넷에서 COOKBOOK을 다운 받아서 독학을 하고 있는 기상데이타 부분에서 막혀서...
포럼을 보고 태양에너지학회의 기상데이타를 ESP-r용으로 변환하신게 있다고 해서 요청을 부탁코자 연락드립니다.
*추신 : 혹시 가능하시다면 변환하는 과정도 알수가 있을까요...
매번 얻어 쓰긴 그렇고 저도 알아야 해 볼수 있을꺼 같아서요...
--
다음에 가입하셨기에 이 메시지를 보내드립니다.
Google 그룹스 "한국 ESP-r 유저 포럼" 그룹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espr...@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이 그룹에서 탈퇴하시려면 esprkorea+...@googlegroups.com 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추가 옵션을 보려면 http://groups.google.co.kr/group/esprkorea?hl=ko의 그
룹을 방문하십시오.
그런데 "si"단위에서 제공하는 일사량이 직달일사와 수평면일사량만을 제공하는데...
6가지 항목 데이터를 완정할 수가 없는데..
제가 이때까지 트랜시스를 이용하다가..
기상데이터 작업이 힘들어서 esp_r로 간단하게 지역별 부하량을 구해볼까해서
배우고 있는데..
인제 부하구하는 방법을 알고나니..
여전히 기상데이터에서 발목이 잡히네요...ㅡ.ㅡ
서울이랑... 부산이랑.. 제주도..데이터만 있음되는데..ㅡ.ㅡ
언제쯤 변환작업이 끝날까요..?
아님 쪼금만 구체적인 방법이 있다면 ..... 알려주세요.
------ Original Message ------
Date: Thursday, Apr 1, 2010 10:34:58 AM
From: 한세희 <he...@dasskorea.com>
To: <espr...@googlegroups.com>
Subject: Re: [한국 ESP-r 유저포럼 64] 기상데이타 관련
To unsubscribe, reply using "remove me" as the su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