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1화 2화 3화 4화 5화) 한글자막

전상욱

to 다시보기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1화 2화 3화 4화 5화) 한글자막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디시 디즈니 다운 다운로드 고화질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보는곳 보기 방영 제작사 정리 자막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결말 극장판 1080p 720p 480p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토렌트 torrent 무료보기 한글자막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선공개 스트리밍 스토리 유투브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시작 화 만화책 요약 몰아보기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마루마루 몇권 마지막화 몇화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만화 넷플릭스 라프텔 한국 컬러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보기 이후 다운 시작 번역 보는곳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BS7 1280x720 x264 AAC) 사이트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텍복 마나토끼 프란 ott [Ohys-Raws]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1화 2화 3화 4화 5화 6화 7화 8화 9화 10화 11화 12화 13회

애니 모브 사이코 100 3기 다시보기 1회 2회 3회 4회 5회 6회 7회 8회 9회 10회 11회 12회 13회

몇몇 전투는 너무나 비현실적인 공적을 세워 어떻게 이뤄낸 건지 아직도 학설이 분분할 정도이다.[22] 가령 명량 해전의 초반부에서 물살이 바뀌기 전까지 약 2시간가량을 이순신은 대장선 1척으로 일본 측 함선 133척과 정면으로 붙어 하나하나 박살내고 있었다.[23] 분명히 조선 측과 일본 측의 풍부한 사료로 교차검증이 가능한 기록임에도 너무 믿어지지 않아서 사람들이 오히려 왜곡된 유사역사학자들의 주장을 믿고 마는 것이다.

이처럼 도저히 말이 안 되는 전투 수행 능력이 익히 알려져 있지만 기록을 보면 전략적인 식견이 그보다 압도적으로 뛰어난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다. 당시 이순신의 지휘를 받는 조선 수군의 총 전력은 일본군보다 열세였지만 대부분의 전투를 수적 우위를 점한 채로 압승을 거두며 심할 때는 이러한 각개 격파가 하루 동안 5~6번이 일어나 그 전투들만으로 출정한 조선 수군의 전력을 넘어서는 일본군을 수장해버리는 일도 있었다. 기본적으로 연합 함대를 중시하여 항상 만전의 화력을 갖추고 싸우는 이순신 휘하의 조선 수군이 적보다 열세인 상황에서 전투를 벌인 때는 전력의 열세를 극복할만한 완벽한 함정을 팠거나(한산도 대첩),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정치적 이유로 출정해야 했거나(장문포 해전), 그 이상 전투를 피하면 나라가 망하는 때(명량 대첩)뿐이었다.

이순신은 함대 설계 및 훈련, 운영에도 탁월한 능력을 보였다. 전 국토가 전쟁의 화마로 털리는 바람에 교지를 쓰거나 기록을 남길 종이마저 부족했던 중앙 정부에게 종이를 바치기도 했다. 남해안 여러 섬에 둔전(屯田)을 만들어 식량을 자급자족했으며 어로 활동으로 군량과 군비를 충당하기도 했다. 당시에는 기피 대상이었던 수군의 병력 유지를 위해 직접 발벗고 뛰어다닌 결과 1만 명 이상의 병력을 중앙 정부의 지원없이 유지했다. 이순신이 중앙 정부에 무언가를 요구했던 것은 역병으로 병사들이 죽어나갈 때 의원을 보내달라는 것과 화포를 만들 철이 부족하여 조정에 철을 조달해 줄 수 없는지에 대해서 장계를 올린 것 정도다. 원균이 5천명의 병력을 지원받고도 칠천량 해전에서 대패한 것과는 너무나 대조적이다. 특히 자기 휘하로 피난 온 백성들을 잘 보살피고 다스려 칭송을 받으며 목민관으로서도 훌륭한 면모를 보였다. 다방면으로 뛰어난 업적과 충성심 덕에 적국이었던 일본조차 사후 연구 대상으로 삼기도 하였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