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입국심사 과정?

dail...@gmail.com

to DualCitizenKorea
안녕하세요
저는 미국에서 태어난 한국 사람이에요
태어났을 당시 엄마는 미국 시민권자, 아빠는 영주권이었습니다
하지만 출생신고를 미국에서만하고 한국에선안했습니다
작년에 한국놀러갔다 출입국사무소가서 거소증 만들려고했는데
한국시민이 왜 거소증만드냐고 묻거라구요
그래서 한국나이 27세에 출생신고하고 주민등록증, 한국여권을
만들었어요. 여권은 미국 워싱턴 디씨에있는 한국 영사관응 통해
신청하고 받았어요. 2년안으로 국적선택을해야한다는데 어디서
읽었는데 이젠 만 20세 지나도 서약서 싸인하고 다른나라 법을
사용하지않겠다하면 외국국적 포기안해도됀다는데..사실인가요?
내일 한국가는데 이번에 한국여권 처음 받고 처음 쓰는건데
한국 입국 심사 과정은 어때요? 도장같은거 확인하나요 ?
제껀 새로 받은거라 도장도없어요. 이거에대해 이상하다고
생각할까요? 질문하면 그냥 이 상황을 말하고 미국 여권 보여
줘야하나요?
미리 감사합니다.

Albert Park

to DualCitizenKorea
이중국적 가능합니다.
서약서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권은 자기가 생각하는 메인 컨트리(주재국)것을 사용하는게 기본 규칙입니다. 그래서 한국에서 취업을 하거나 살려고 가는 것이 아니라면 미국여권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국 여권을 사용하려면 한국 들어갈때 보다 미국에서 출국심사할때 이것저것 많이 물어볼 것 같아요.

서약서 만드는 방법같은거 자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to dualciti...@googlegroups.com

여성인지 남성인지가 중요한데 여성의 경우에는 만 23세까지 서약서 작성 안 하시면 국적선택을 해야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27세이시니 늦은 것 같지만 법무부에 전화해서 더 알아보시는게 나을 것 같네요.

2016. 8. 31. 오전 8:09에 <dail...@gmail.com>님이 작성:
--
Google 그룹스 'DualCitizen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Dave Sung

to dualciti...@googlegroups.com
제 생각도 여성인지 남성인지가 중요할것같네요. 한국가시기 전에 이중국적을 원하시면 작성할것 다하시고 가시는게 나을거구요. 혹시 모르니 미국여권도 가지고 가시는게 나을거에요. 미국여권으로 한국 들어오는게 나을것도 같네요. 그리고 지금 미국시민권이 있으신건가요? 영주권? 미국계실때 상담더 해보시는게 나을것같습니다.
> [...]
> Google 그룹스 'DualCitizen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to dualciti...@googlegroups.com, dail...@gmail.com
남자의 경우 한국군대를 다녀오기 전까지 미국으로 못돌아오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to dualciti...@googlegroups.com

선천적 이중국적자에 한에 여성도 만 23세 이전에 한국내에서 외국인으로써 권리행사를 안 하겠다는 서약서 쓰시면 가능합니다. 후천적 이중국적자는 해당사항이 아닙니다.

2016. 9. 1. 오후 3:46에 "LEEseungwoo" <leese...@outlook.com>님이 작성:
--
이 메일은 Google 그룹스 'DualCitizenKorea' 그룹에 가입한 분들에게 전송되는 메시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