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e Sung

to dualciti...@googlegroups.com

디테일한 답 감사합니다.
제 현상태로서는

거소증을 받고
F4 비자 (renew 가능한가요?) 를 신청해서 회사에 이력서 보내면 되는 건가요?
비자는 계속 줄줄이 신청이 가능한가요?

미국시민권은 부모님이 미국에 계셔서 가지고 있어야 하고 미래의 자녀교육으로 다시 미국에 와서 살수도 있어서 그렇거든요.

그리고 여기는 dualcitizen 이지만 좋은분이신것 같아서요. 혹시 일자리 에 관해서 잘아시는 분 계신지요? 제가 지금 케이블 티비 인터넷 전화 회사인 Time Warner Cable 에서 일하고 있거든요. 통신쪽으로 일자리를 찾고 싶은데 좀 깜깜해서요. 인제 미국 총영사관도 갈것이긴 한데 아는분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나중에 크게 쏘겟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Albert 규진 Park

to dualciti...@googlegroups.com
법제처( http://www.moleg.go.kr/main.html )에서 확인한 결과

2011/11/29 Dave Sung <sung...@gmail.com>

디테일한 답 감사합니다.
제 현상태로서는

현 상태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하게 아직 이중국적이냐(출생에 의한 이중국적), 한국국적이 이미 자동박탈 되었느냐(나중에 미국국적 획득)에 따라 약간 달라집니다.
어쨌거나,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 가시면 자동으로 둘 중 하나의 프로세스를 밟게 될 것 같아요.

> [...]

제가 지금 케이블 티비 인터넷 전화 회사인 Time Warner Cable 에서 일하고 있거든요. 통신쪽으로 일자리를 찾고 싶은데 좀 깜깜해서요. 인제 미국 총영사관도 갈것이긴 한데 아는분 있으시면 도움 부탁드립니다.

사실 순서는 크게 상관이 없긴 하지만,
출입국 관리 사무소에서 영사관에서 무언가 발급 받아오라는 요구를 보통 하기 때문에, 다시 가셔야 할 일이 있습니다.

--
Google 그룹스 'DualCitizen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dualciti...@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

--
Albert 규진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