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질문

Albert 규진 Park

to dualciti...@googlegroups.com
일단 메일링 리스트의 동작 확인을 위해 한번 보내봅니다.
 Commented by 재미교포 at 2010/10/30 22:48
지나가다님~
저는 국적선택 기간이 지나버려서 국적이 자동 상실된 선천적 이중국적자인데요~
한국에서 국적상실신고후 거소신청 하실 때 F-4 비자를 발급받으셨나요?
지금 저는 미국에 있고, 이번에 한국에 들어가는데, 들어가기 전에 아예 재외공관에 국적 상실신고를 하려고 하는데, F-4비자를 받으려고 했더니 영사가 F-4비자 받으면 스스로를 외국인으로 만드는 고의적인 행위로 간주되어서 국적회복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던데요?
흠...
그 영사는 무슨생각으로 저렇게 대충알려주고 모른채하는 걸까요.....
이러저러해야 국적회복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는 없는걸까요...

--
박규진 혹은 Albert Q. Park
qjinp.Queue'z.6153124.큐즈.상파.

항상 오늘을 사는 마음으로 앞도 뒤도 없이 차분히 걸어간다.
개별적 상황을 이해하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기 위해 노력하며
새로운 발상과 개성을 존경한다.

David Kim

to dualciti...@googlegroups.com
안녕하세요!

메일링 잘 작동됩니다~ㅎㅎ
이렇게 메일링리스트까지 만드시고~ 멋지십니다!

그럼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Sent from my iPhone
--
Google 그룹스 'DualCitizenKorea' 그룹에 가입했으므로 본 메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이 그룹에 게시하려면 dualciti...@googlegroups.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