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서버 제공해 주실 분을 찾습니다.

Hye-Shik Chang

to 오픈소스에 뛰어들기 준비모임
안녕하세요~

아무래도 당일 참가자들의 데스크탑에 모두 OS를
깔거나 개발툴을 까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되어서
공용 서버를 1대 로컬에 마련하고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eclipse-php를 제외한 모든 세션들이 콘솔에서
작업이 가능하니까, 그냥 자기 OS에서 터미널만
깔아서 접속하면 될 것 같네요. 문제는, 이렇게
하려면 공용의 서버가 동시에 많은 사용자들이 emacs를
띄우고 있어도 버틸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메모리가
많은 서버여야 할 것 같아서, 일반 노트북을 서버로
꾸미는 것은 힘들 것 같습니다.

혹시 당일 서버를 제공해 주실 수 있는 분, 서버 세팅,
서버 운반에 도움을 주실 수 있는 분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설치해야하는 툴은 다음과 같습니다.

vim
valgrind
dmalloc
make
emacs
gcc
binutils
g++
python
subversion
gettext
autoconf
automake
libtool

(모두 개발자용 패키지 포함)

혹시 도와주실 수 있는 분이나, 도와주실 수 있는
분을 아시면 연락 주세요~

장혜식 드림.

Sung-Jae, Cho

to divei...@googlegroups.com
emacs 접근하는데 얼마나 많은 메모리가 필요할까요?

512 MB 를 갖고 있는 Pentium 4 PC 정도면 될까요?

마이크로타워 사이즈 PC 가 한 대 있긴 합니다만...

KIM YongUk a.k.a. CN

to divei...@googlegroups.com
이멕스는 스타트 업 때 4메가 정도의 용량을 소모하고 작업중에는 추가의 메모리를 소모합니다. 헬로월드 예제를 컴파일 할 경우
4899kb가 소모되는 것을 목격하였습니다.

다른 환경에서도 차이가 있겠지만 대략 한 명당 5메가 바이트 씩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macs 셰션 처음에 12명이 참여한다고 하니 저와 mithrandir는 별도로 계산하면 60메가 바이트, 포함시키면
70메가 바이트 정도가 필요합니다.

06. 12. 1일에 Sung-Jae, Cho <cho.s...@gmail.com>이(가) 작성:

--
log- http://cnrocks.net
010-3340-6123 (south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