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에 관해서

KIM YongUk a.k.a. CN

to divei...@googlegroups.com
후기를 올릴만한 공간이 마련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간단하게 글을 적고 트랙백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좋겠지요. 저희
팀의 MetaBBS가 트랙백 역시 지원하니 어쩌면 적격일지도 모르겠네요 :-) 다른 툴을 사용하시더라도 트랙백과 게시를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후기를 집약적으로 모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늘 서버는 정말 잘 사용하였습니다. 서버 제공하신 분 정말 감사합니다. 서버 지원이 없으셨다면 Emacs 셰션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먼저 떠나게 되어서 죄송하네요. 모두들 즐거운 시간 보내시고 계신거죠? :-)

--
log- http://cnrocks.net
010-3340-6123 (south korea)

Hye-Shik Chang

to 오픈소스에 뛰어들기 준비모임
On 12월3일, 오후6시11분, "KIM YongUk a.k.a. CN"

<cnce...@gmail.com> wrote:
> [...]
> 있는 공간을 마련해서 후기를 집약적으로 모아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예. 후기를 모을 곳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 쓰고 있는 제 서버는 곧 다른 곳으로
대량으로 옮기면서 제가 많은 리소스를 서빙할 수
있는 입장이 아니라서, 새로 BBS를 세팅하기가 좀
부담이 됩니다. 혹시 다른 분께서 제공하실 수
있으면 지금 떠있는 URL에서 포워딩해 드리는 쪽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 정 안 되면 그냥 kldp게시판을
쓰는 방법도 있겠구요..

> 그리고 오늘 서버는 정말 잘 사용하였습니다. 서버 제공하신 분 정말 감사합니다. 서버 지원이 없으셨다면 Emacs 셰션을
>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였을 것입니다.

오늘 서버 세팅해 주신 차영호님 감사드립니다. 정말
그 서버 없었으면 어떻게 됐을지 모르겠네요.

오늘 행사를 무사히 마친 여러분들께 축하를 드리며,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_^

장혜식 드림

Young-Ho Cha

to divei...@googlegroups.com
참여하신 강사분들과 도우미 분들, 그리고 참가자분들 모두 고생 많이하셨습니다.

다음에도 알찬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06. 12. 3일에 Hye-Shik Chang <hye...@gmail.com>이(가) 작성:

> [...]
> 있으면 지금 떠있는 URL에서 포워딩해 드리는 쪽으로
> 했으면 좋겠습니다. :) 정 안 되면 그냥 kldp게시판을

혹시 kldp 기계에서 해당 site를 구축할 수 있는지요? 그러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약 가능하지 못하다면
BBS보다는 위키에 두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왠지 BBS에 해두면 금방 잊혀지는 느낌이 들어서 -0-

> 오늘 서버 세팅해 주신 차영호님 감사드립니다. 정말
> 그 서버 없었으면 어떻게 됐을지 모르겠네요.

시간이 없어서 얼렁뚱땅 구축했는데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 오늘 행사를 무사히 마친 여러분들께 축하를 드리며,
> 여러모로 감사드립니다. ^_^
>

> 장혜식 드림

그리고 몇몇 강사분들이 조금이나마 자료들을 만드신 것 같은데요. 후기 페이지에 이것도 모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허접한 발표자료와 우스은 샘플 프로그램을 일단
http://ftp.mizi.com/~ganadist/gettext-samples.tar.gz 에 올려두었습니다.

ooti

to divei...@googlegroups.com
`오픈소스에 뛰어들기`를 위한 위키 공간은 제가 제공할 수 있습니다. 2차 도메인도 상관없으시다면 제가 갖고 있는 도메인을
활용하여 URL도 제공 가능합니다.

KIM YongUk a.k.a. CN

to divei...@googlegroups.com
MetaBBS는 PHP와 MySQL이 지원되는 공간이면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들에게 더 친숙하지 않을까란 생각에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06. 12. 3일에 Young-Ho Cha <gana...@gmail.com>이(가) 작성:

CN

to 오픈소스에 뛰어들기 준비모임
위키 형태도 익숙하진 않지만 빨리 개설되는게 더
중요한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후기가 빨리 모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Soon-Son Kwon(Shawn)

to divei...@googlegroups.com
강사/자봉을 제외한 순수 참가자수(후기를 쓰기를 기대하는)는
몇십명 내외일 테고, 아무리 시스템을 잘 갖추어도 후기를 올리는
사람은 훨씬 적습니다. 그러니 굳이 별도로 시스템을 만든다는
것은 필요없는 일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혜식님이 발의를 하고 준비를 주로 하셨으니 후기를 위한 블로그
엔트리를 하나 올리는 정도로 충분할듯 합니다.

06. 12. 4일에 CN <cnc...@gmail.com>이(가) 작성:

--
http://kldp.org/~kss

KIM YongUk a.k.a. CN

to divei...@googlegroups.com
의외로 참가자 중 장혜식님 블로그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셨기 때문에 공식 사이트에 해당 블로그 엔트리의 링크를 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06. 12. 4일에 Soon-Son Kwon(Shawn) <k...@kldp.org>이(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