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프리카 커피의 향기

sida...@paran.com

to coffeemania
2주 전에 스타벅스 한티점에서 하는 커피 모임에
나갔습니다. 동아프리카 커피의 매력이
주제였습니다. 3 종류의 커피 (케냐, 모카 시나니?,
시다모)를 마시고 어떤 커피인지 알아 맞히는 실험을
모임 중에 했습니다. 평소 예르가체프의
꽃향기(고구마 향기라고도 불리는 ...)가 나는 커피가
있길래 시다모일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정답은 케냐였습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동아프리카 커피의 특징이
바로 그 꽃향기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스타벅스가
아닌 다른 곳에서 예르가체프와 케냐를 비교해서
마셔보니 향과 맛이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볶기 정도가 많은 영향을 미치겠지만,
예르가체프 쪽이 좀 더 가벼운 맛과 확 풍기는 향기를
가진 것 같았습니다(물론 개인차 100% -_-)

요즘 지역별로 커피 즐기기에 돌입해볼까 합니다만
... 때마침 감기에 걸려 커피 맛과 향을 못 느끼게
된지 10일 -_- 아직 커피향 식별 능력 -10%입니다.

아라비카

to coffeemania
음~~ 얼마나 마셔보면 느낌으로 어느지역의 무슨
빈인지 맞힐수 있을까요 ^^;
저같은 경우는 마시고 나면 그 맛이 어땠는지 기억이
그리 오래 남지는 않더라구요..

sida...@paran.com 작성:

Dongjin Lee

to coffe...@googlegroups.com
그러게요.

대충 신맛쪽이 강한 것이 동아프리카 지역, 강한 바디가 남미지역으로 구분이 됩니다만, 역시 구분은 쉽지가 않죠

06. 5. 9일에 아라비카 <lik...@gmail.com>이(가) 작성:
http://nyxity.com
http://nyxity.com/wiki/wiki.p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