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가체프를 마셔봤는데

Sublimity

to coffeemania
예가체프는 너무 산미가 강한듯.

원래 예가체프가 신맛이 강한가요?

거기다 꽃향기보다는 군고구마향이;;;

Dongjin Lee

to coffe...@googlegroups.com
산미가 강합니다. 그리고 꽃향기는 꽃향기라고 쓰고 군고구마향이라고 읽죠
^^

산미를 싫어하는 분은 이디오피아나 예맨계열의 커피를 조금 부담스러워 하더
라구요. 그래선지 좀 이 산미를 살리지 않고 강배전으로 해서 향까지 다 죽여
버리게 배전하여 특색을 살리지 못하는 커피샵도 꽤 많습니다만, 저는 무척
좋아해서..

Sublimity

to coffeemania
예가체프와는 다르게 과테말라안티구아는 제입에 맞는군요
신맛이 도드라지는 원두는 제 취향에 잘 안맞는거같아요
제가 쓴맛을 잘 못느끼고 신맛을 잘느끼는 거같음

그래서 지금까지 마신 커피중에 과테말라안티구아하고 예멘모카마타리가 가장 입에맞았던듯

예멘모카마타리는 정말 생긴건 비루한데 맛이 좋음. 근데 비싸!!

Sublimity

to coffeemania
제가 지금까지 마셔본 커피는
예멘모카마타리, 과테말라안티구아, 에티오피아 시다모, 콜롬비아수프리모, 인도네시아 슬라웨시 토라자, 코스타리카SHB, 파푸아뉴기
니, 파나마 부켓,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뭐 이정도인듯 합니다.
그중에 예멘모카와 과테말라 파푸아뉴기니 콜롬비아수프리모 이정도가 마음에 들었구요.
케냐 AA를 먹어 보고싶은데 케냐 AA는 어떤가요?

Dongjin Lee

to coffe...@googlegroups.com
같은 산지라도 로스팅업체마다 어디를 강조하여 특색을 살리느냐, 그리고 어떻게 추출하느냐에 따라서 맛은 팍팍 달라지기 때문에
한마디로 뭐라고 하긴 그렇습니디만,

제 개인적으로 케냐AA는 산미는 많이 없고 향은 강하고 어느정도 바디가 있는 맛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한국에서는 산미가 강한 커피를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2009년 5월 24일 (일) 오전 2:03, Sublimity <subli...@gmail.com>님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