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관련 소식 몇가지

Dongjin Lee

to coffeemania

Arabica Coffee Output in Brazil South May Fall 40%, Gullar Says
http://www.bloomberg.com/apps/news?pid=20601086&sid=aboWOnwEfkQ8&refer=news

커피가 전반적으로 생산량이 줄었군요. 가격이 오를 듯 합니다.

Latin American coffee producers fear manpower shortage
http://news.monstersandcritics.com/business/article_1221955.php/Latin_American_coffee_producers_fear_manpower_shortage

관련이 있을까요? 남미쪽은 미국으로 이민가는 사람 증가로 커피종사자들이

부족해질 거란 전망이 나옵니다. 노동력 부족 -> 생산량 하락 -> 커피가격 상
승 이 예상되는군요. 하지만 노동력이 부족해진 만큼 임금이 상승하겠죠. 그
동안 지적당해오던 저임금 문제는 어쩌면 해결될지도 모르죠.

Ethiopia: Ethiopia to Host African Coffee Conference
http://allafrica.com/stories/200611140722.html

4번째 컨퍼런스인데, 커피발생지라선지 종전 대회보다 큰 규모로 연다고 하는
군요. 한국전쟁 참전국가이기도 하고 이디오피아 커피를 좋아하기도 해서 왠
지 반갑습니다.

DongJin Lee
http://nyxity.com
http://nyxity.com/wiki/wiki.pl

야니

to coffeemania
음.. 그렇게 되면 임금문제는 다행일지도 모르지만,
안그래도 비싼 유명체인 커피값이 덩달아 오르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생기네요. 어차피 잘 안가지만.
-_-

얼마 전에, 간만에 공항터미널 지하의
티라덴테스(브라질 바리스타가 왔다고 엄청
선전해댔던 곳)에 가서 커피를 마셨는데..
그날따라였는지 몰라도 어찌나 커피가 맛나던지
간만의 감동커피 였습니다. T_T 카푸치노 거품까지
싹싹 긁어 마셨지요. ㅎㅎ

-야니

On 11월15일, 오전9시54분, "Dongjin Lee" <dongjin....@gmail.com>
wrote:
> [...]

> 동안 지적당해오던 저임금 문제는 어쩌면 해결될지도 모르죠.

야니

to coffeemania
참. 구글 그룹스가 더 깔끔하게 새로와 졌네요! 더
마음에 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