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빈 vs 스타벅스

Dongjin Lee

to coffeemania
누구나 한번쯤 생각을 해봤을텐데 관련 기사가 떴군요

http://www.hankyung.com/cgi-bin/kisaview.cgi?NewsID=2006021082041&Date=200602&Cid=10&Sid=109906

전반적으로 양쪽의 장점을 기술했군요. 스타벅스는 약간 강배전해서 씁쓸한 맛 후에 오는 단맛이 특징, 커피빈은 중배전으로 산미가 살아있다는 특징을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명이서 블라인드 테스트로 커핑을 해본 결과는 전반적으로 스타벅스쪽 에스프레소가 맛있다고 하는군요. 꼼꼼히 맛을 보면 커피빈의 에스프레소는 끝이 거칠다는 평을 많이 받습니다. 배전과정에서 배연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은듯한 맛이 있다는군요. 커비핀의 에스프레소를 맛본후 혀 뒷부분과 입천장 부분을 마찰시켜보면 떫고 꺼끌꺼끌한 맛이 남고 마신후 뒷맛이 거칩니다.

아쉽게도 신선도 면에서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만, 스타벅스쪽이 배전은 제대로 하고 있는 듯 하군요. 다만, 여전히 강배전으로 배전을 해서 제 취향과는 조금 안맞는다는 문제가 있긴 합니다만.

DongJin Lee
http://nyxity.com
http://nyxity.com/wiki/wiki.pl

sida...@paran.com

to coffeemania
친구 녀석과 스타벅스 오늘의 커피를 마시며 케익을
먹었습니다. 그냥 커피만 마실 때보다 케익과 같이
먹을 때 더 나은 맛이 나는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는 의도적으로 그런 맛을 내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서)

Dongjin Lee

to coffe...@googlegroups.com
신문기사보니 스타벅스에서 무선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들고 있습니디만, 맥이나 Palm사용자는 제대로 이용못합니다. 그런 면에서 파수구치의 무선랜 서비스가 제일 좋더군요. 아무 제한없이 모든 기종에서 무선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피맛은.....가격은...........)

아차차 참고로 여러분은 스타벅스와 커피빈 어느쪽 커피를 선호하세요? (주변엔 커피빈파가 좀 더 많은 듯 합니다)

홍호택

to coffe...@googlegroups.com
커피빈의 커피는 조금 애매하더군요.

스트레이트는 거칠고, 베리에이션은 우유가 많은지 조금 부담스럽고..

스타벅스의 '카푸치노' / '케ㅤㅇㅣㅋ과 함께라면 아메리카노' 를 선호합니다 :)

Dongjin Lee 쓴 글:

야니

to coffeemania
저는 커피빈파.
커피 맛은 딱히 차이를 못느끼고 있기는
하지만(어차피 라테를 마시기때문에-_-), 커피 빈
케잌이 더 맛나요!!!!!!!!!! >ㅅ<) /
브라우니 or 브라우니치즈케잌 추천. 아메리카노나
오늘의 커피와 먹으면 딱 좋습니다.

그런데 스타벅스 커피가 맛이 괜찮은가 보네요. (슬슬
바꿔볼까..;;) 그러고보니 한달쯤 전에 커피빈
청담점인가(아닐지도;;) 갔었는데 '오늘의 커피' 가
정말 끔찍하게 셔서(!) 괴로왔던 기억이 나는군요. 그
이후로 커피 빈에 대한 인상 마이너스마이너스..-_-

sida...@paran.com

to coffeemania
사실 저도 커피빈이나 스타벅스에서 주로
아이스라떼를 시켜서 별반 커다란 차이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주위 소음도 미각을 둔화시킬 뿐만 아니라,
보통 친구들이랑 수다 떤다고 -ㅅ- 신경 쓸 수가
없어요

커피빈의 초콜렛 음료는 맛있던데 -ㅠ- 비싸요!

Dongjin Lee

to coffe...@googlegroups.com
케익 등의 변수가 포함되면 아무래도 커피빈쪽으로 손이 올라가겠네요. 샌드위치 메뉴도 괜찮고.

06. 3. 2일에 sida...@paran.com < sida...@paran.com>이(가) 작성:
사실 저도 커피빈이나 스타벅스에서 주로
아이스라떼를 시켜서 별반 커다란 차이를 못 느끼고

아라비카

to coffeemania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 보다 커피빈이 조용해서
커피빈을 가게 되네요 ^^;
저는 주로 에스프레소 마키아또와 브라우니 케익을
즐겨 먹습니다.

전부터 느끼고 있었던서지만 역시 스타벅스는
쓴맛이, 커피빈은 신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