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ditor 웹접근성 관련 문의

이예림

to chsoft
다시 한번 문의드립니다!

탭키 누를 시 띄어쓰기로 인한 웹접근성 문제가 있는데
혹시 탭키 누를 시 띄어쓰기 아닌 다음으로 초점이 넘어가도록 변경이 가능할까요?
에디터 입력창 안에서 눌렀을 경우입니다!

chsoft

to chsoft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었습니다.

에디터 내에서 tab키를 눌러 에디터 외부의 특정 input, button, a[href] 등의 요소로 포커스를 이동시키기 위한 몇가지 방법 중,
아래와 같이 비교적 쉽게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cheditor.js 파일의 'doOnKeyPress' 메서드(4600번째줄 정도)를 아래와 같이 수정합니다.
if 문 아래에 아래와 같이 else if 문을 추가합니다.

} else if (keyCode === 9) { // tab 키를 누르면
   const elem = document.getElementById('nextElementId'); // 포커스를 가져갈 요소 ID
   elem.focus();
}

2. 에디터에서 포커스를 가져가 요소에 ID를 설정합니다.  이 예에서는 'nextElementId'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 3분 24초 UTC+9에 yr...@klic.co.kr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