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프리치오 접근성 관련 문의

도윤서

to Capriccio App Forum
사용하는 기기: iphone SE 2nd
os: Ios 15.2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으로 카프리치오를 사용중인 시각장애인입니다.
예전부터 잘 써오던 앱이라 처음으로 건의를 드리려 하는데요.
아이폰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해 voiceover라는 화면낭독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여러 앱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예전 카프리치오의 인터페이스는 상단에 순서대로 내가 들어간 폴더 즉 "카프리치오 파일저장소/폴더이름"과 같이 진입경로가 표시되어 있었는데요.
이 경로를 눌러 뒤로 나가거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앱이 업데이트가 돼면서 따로 생긴 뒤로가기 동작으로 인해 보이스오버로는 뒤로 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뒤로가기 제스처와 보이스오버의 제스처가 겹치기 때문입니다. 보이스오버에는 따로 뒤로가기 제스처가 존재하는데요. 혹시 이 제스처로 카프리치오에서 뒤로 나갈 수 있게 수정해주실 수 있을까요?
아니면 뒤로가기 버튼을 화면에 만들어주시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형준

to Capriccio App Forum
이런 정말 안타깝네요
제가 윤서님의 질문을 제대로 100% 완벽히 이해하였다고 확신할 수는 없으나,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거진 이해하였으며 더 나아가 현 카프리치오의 UI가 불편한 것, 저도 동의합니다
윤서님이 말씀하신  부분 카프리치오 개발자님이 꼭 개선해주셨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저도 지금 윤서님 말씀처럼 카프리치오에서
곡 재생화면에서 파일저장소 쪽으로 나갈려고 하니 단순하고 시원한게 원큐에 나가지는게 아닌 여기저기 눌러야 되서 조금 불편하네요 ...

윤서님이 저처럼 폴더별로, 앨범별로 또는 재생목록 별로 음악들을 잘 관리하시는거 같아 말씀드리는건데 한번 제트오디오 써보시는건 어떠신가요 ?
무료 버전이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전 음악들을 안드로이드에선 폴더별로 정리하였었고 아이폰에선 앨범별로 정리하였는데요
제트오디오에서 깔끔하게 정리하여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 깔았을때도 마치 오래쓴것 처럼 자연스럽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자면 제트 오디오에서는요 재생화면에서 음악을 재생하고 계실때
화면의 상단, 즉 맨위의 왼쪽 부근에 뒤로가기가 있으며 이를 누르면 그 곡이 재생하는 화면에서 나가지고 그 곡이 들어가 있는
폴더가 나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유명한 외국노래인 이글스의 호텔 캘리포니아를 듣고 계시다가 뒤로 나가기 (화면 상단의 왼쪽 구석)을 누르시면
이글스의 호텔 캘리포니아와 비틀즈의 에스터데이가 함께 있는 외국노래 리스트가 나오는거죠
여기서 한번 더 뒤로가기를 누르시면 외국노래, 국내노래가 폴더가 나오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때 윤서님이 사용하시기에 어쩌면 현 카프리치오보다 더 편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어 추천해드립니다

우선 무료버전으로 설치를 해보신 다음에 마음에 드시면 유료버전으로 설치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셔요 ~
2021년 11월 14일 일요일 오후 5시 3분 1초 UTC+9에 도윤서님이 작성:

Capriccio App Forum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답변이 늦어진 점 정말 죄송합니다.

확인해 보니 탐색기에서 뒤로가기 버튼이 VoiceOver에서 노출되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에, 최근에 해당 문제를 개선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으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와는 별개로, VoiceOver에서 낭독되지 않는 버튼이나 요소들이 있는지 지속적으로 체크하여, 사용성을 계속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