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p Nas FTP 연동 오류.....

Steveu Lukather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새요... 이전까지 잘 사용 중이었는데... 얼마전에 QNAP NAS 의 OS 업대이트 이후 FTP 스트리밍 재생에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 환경은
안드로이드 버젼 11, LG-V50s  입니다.
FTP 서버는 UTF-8 인코딩 셋팅에 SSL,TSL 모두 미지원
카프리치오 셋팅도 UTF-8 인코딩에 ssl tsl 모듀 미지원
으로 잘 사용 즁이었어요
나타나는 증상은
1. 접속이 되어 파일 목록은 보임
2. 파일 선택후 재생은 됨
3. 재샌 중에   이전, 다음곡 선택시 정상 작동함
4. 재생중에  10초 건너뛰기등으로 빨리 곡을 끝내도 다음곡 정상 재생 됨
5. 재생시간 그대로 곡울 완전히 재생 후 자동으로 다음곡을 넘어갈때, FILE FORNAT ERROR 메시지와 함께 다음곡 재생이 안됨, 그리고 그 다음곡이 재샹됨.( 1번곡 재샨 완료후 2본에서 에러나고 3번으로 넘어감)
  5번 증상이 항상 발샹하여, 엡을 사용 할 수 없는 수준입니다. 다른 플레이어인 nPlayer 에서는 문제가 전혀 없는것으로 보아 서버 뮨재는 아닌듯 합니다.

Capriccio App Forum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답변이 늦어져 정말 죄송합니다..

NAS의 HDD 절전 설정으로 인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Capriccio에서 재생하는 음원의 길이가 HDD 절전 시간 설정보다 길 경우, 혹은 NAS 내 재생했던 음원이 Capriccio에서 캐시로 저장된 경우 NAS가 HDD 절전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서,
다음 곡을 재생하게 될 때 NAS에서 HDD를 다시 가동하게 되면서, 가동이 완료될 때 까지의 시간이 길어지면 시간 초과로 NAS에서 빈 파일 등을 보내게 되는 현상으로 보입니다.

- NAS의 HDD 절전 시간을 더 길게 설정하시거나 (20분 이상 등),
- Capriccio의 [설정] - [네트워크] - [네트워크 파일 캐시] - [할당 용량]을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여 캐시 사용을 비활성화 하시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추후 Capriccio 앱 내에서도 이러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반영이 가능하면 업데이트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2월 11일 토요일 오전 10시 32분 10초 UTC+9에 tough...@gmail.com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