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워진 곡이 목록에는 계속 남아있네요

백정운

Jul 29, 2021, 10:22:06 PMJul 29
to Capriccio App Forum
아이패드 버전 카프리치오에서 곡 정리하려고 전체곡을 다 뺀적이 있는데 모든곡에는 전부 남아있네요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해도 똑같습니다.

아무래도 전체곡에 있는 목록은 새곡이 더해지기만 하고 삭제한 곡이 사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Capriccio App Forum

Jul 30, 2021, 2:43:50 AMJul 30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우선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속도 개선을 위해, 내부 업데이트 로직이 다소 바뀌었습니다.
기존에는 삭제된 음원들을 먼저 라이브러리에서 제외한 다음 새로 추가된 음원들을 추가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에서는 새로 추가된 음원들을 보다 빠르게 라이브러리에서 열람하실 수 있도록, 신규 추가된 음원들을 먼저 라이브러리에 등록하고, 제거된 음원들을 라이브러리에서 제외하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혹시 다음 사항들을 확인해 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재실행" 후 우측 상단에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아이콘이 표시되다가 사라진 후, 곡 목록을 새로고침 해도 삭제한 곡이 사라지지 않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 만약 그렇다면, 죄송하지만 다음 과정을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Capriccio 설정 - 탐색기 로 이동합니다.
2. 라이브러리 옵션에서 "내부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탐색" 및 "Capriccio 파일 저장소에서 탐색" 을 체크 해제합니다.
3. 약 30초 후 해당 옵션을 다시 체크합니다.

위 과정 후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업데이트 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백정운

Jul 30, 2021, 2:58:31 AMJul 30
to Capriccio App Forum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한 후 새로고침까지 하니 정상적으로 목록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전에는 이전 버전을 쓰고 있었는데 그때는 새로고침이나 종료시킨후 다시켜도 제대로 안됐고, 최신버전에서도 새로고침을 누르기 전에는 그대로 남아있어서 착각했네요.

감사합니다.

2021년 7월 30일 금요일 오후 3시 43분 50초 UTC+9에 Capriccio App Forum님이 작성:

Capriccio App Forum

Jul 30, 2021, 2:59:52 AMJul 30
to Capriccio App Forum
문제가 해결되셨다니 다행입니다! 확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