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oon Park

Jan 5, 2021, 1:14:52 PMJan 5
to Capriccio App Forum
1. 안녕하세요.
사용자 박재윤 입니다.

2. 이번 업데이트로 통해서 잘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점이 많아 의견과 문제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3. 의견 - 현재 존재하는 플레이어가 굉장히 많지만
FTP를 사용해서 음악을 듣는 플레이어들이 손에 꼽힐 정도로 많지 않은데요.
그중에서 Neutron Code Limited 의 Neutron Music Player 와
Synology의 DS Audio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까합니다.

현재 두가지 음악 플레이어는 동일하게 음악의 등급 시스템을 갖춰
개인의 평가에 따라서 음악 파일에 등급을 부여함과 동시에
그 등급만의 음악 플레이 리스트가 생깁니다.

단 각각의 특이점이 있지만 콕 집어서 이야기 했을때는
Neutron Music Player 는 등급을 부여해서 그 등급만 따로 듣기만 하고

DS Audio 는 등급을 부여한과 동시에 사용자가 원하는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예를 들어 말씀을 드리면
별 5개의 등급과 별 4개를 일일히 사람이 재생목록에 추가 하지 않고 재생목록에 설정을 넣어 같이 합쳐서 들을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을 드리면 등급 시스템이 없어 굉장히 아쉽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통해서 추가가 되었으면 좋았겠지만
현재 그런 기능이 없어 현재 아쉽게도 Capriccio Music Player 대신
DS Audi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Google Play에서 설명란에 나왔다 시피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최고의 음악 플레이어, Capriccio(카프리치오)입니다. " 라고 써 있는데

등급시스템이 없어서 그말이 굉장히 아쉽게 느껴집니다.

현재 새롭게 댄장을 하느라 바쁘시겠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부디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중에 등급 혹은 평가 시스템을 도입을 하시면 사용하기가 굉장히 좋을뜻 합니다.

4. 의문점 - 계정은 무엇을 위해서 만드는것인가요?

5. 의견 - 3번 의견에서 말씀을 드렸다시피 현재 존재 하는 플레이어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이퀄라이저(음향효과) 에 대해서 간단히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음악 플레이어들 중에서 계정을 만들어서 효과음을 같이 따라 가는 경우가 없습니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통해서 의문점이 드는것이 계정을 만드는것인데 계정을 만들어서 현재 쓰고 있는 음향효과를 같이 따라 가거나
그 외에 사용자의 등급 시스템, 사용자의 FTP 주소를 같이 연동이 되어서 다른 기기에서 또한 간단하게 연결해서 사용이 편하게 되면 좋을뜻 합니다.

비록 복잡할수는 있겠지만 부디 이부분 또한 꼭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현재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1) 예전 버전의 앱은 문제 없이 다행히 음악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일부분의 음악은 제외. 예를 들면 특수 문자의 음악파일)
     예) (☆, ♡, !, -, ' )
그러나 현재 폴더가 특수 문자로 인식이 되는 글자 때문인지

"표시할 항목이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현재 특수문자로 인식이 되는 문자는 이렇습니다.
[  ]
현재 이것으로 인해 부디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2) 현재 앱이 이상한지는 모르겠지만
(예전 버전의 앱에서 또한 똑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음악이 재생이 될때

7. 추후에 다른 특수 문자를 호환해서 음악을 들을수 있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8. 현재 문제점이 많아 해결하는게 쉽지 않으시겠지만
개발자님의 열정에 응원합니다. ^_^

Capriccio App Forum

Jan 5, 2021, 11:25:18 PMJan 5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우선 상세하게 문의사항 및 건의사항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작성해 주신 사항들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1.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현재 새로 업데이트한 버전에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발생하여
긴급 수정 작업을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어느 정도 안정화가 진행된 후에는, 많은 사용자 분들께서 건의해 주신 여러가지 기능들의 추가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즉, 현재 버전인 4.0대 버전은 기존 3.x 버전에서 정체되었던 전반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개선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디자인 뿐만 아니라 앱 전체 코드가 처음부터 다시 설계되어 제작됨에 따라 발견되고 있는 문제점들을 수정하여 안정화 한 후,
4.1대 버전부터 기능 추가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2. 특수 문자가 포함된 음악 파일 이슈는 수정하는 대로 업데이트에 바로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문제를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3. Capriccio 계정에 관하여:

현재 Capriccio 계정은 음향효과 공유에서 효과를 공유하고자 할 때 필요하여 해당 기능이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그 외 음향효과 공유 다운로드를 포함하여 Capriccio 내 다른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Capriccio 계정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말씀해 주신 것과 같이, 설정이나 음향 효과를 기기간에 동기화하는 기능 등 활용처를 늘릴 계획에 있습니다.
이 역시 안정화가 어느정도 이루어진 후에 기능 추가 과정에서 순차적으로 반영할 예정입니다.

4. 등급 시스템에 관하여:

전통적으로, Capriccio에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등급 별로 재생목록을 생성하고, 각 재생목록에 음원을 추가하여 관리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다만, 이 방법으로는 현재 재생중인 곡을 포함하여 여러 곡들에 효과적으로 등급을 매길 수가 없고, 플레이어 화면에도 등급 등이 보이지 않는 등의 불편점들이 존재합니다.

최근 다양한 플레이어에서 별점 기반 등급 시스템, 하트 버튼이나 좋아요/싫어요 버튼 등을 속속 도입하고 있으며, 시스템 방식도 플레이어 마다 다양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Capriccio에서 다양한 등급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분들의 다양한 니즈를 잘 포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해서 고안중에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보다 편리한 사용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priccio 개발자 드림.

Capriccio App Forum

Jan 6, 2021, 1:28:17 AMJan 6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특수문자가 포함된 파일명의 인식 문제와 관련해서,
혹시 FTP로 접속하여 음원 파일을 검색할 때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Capriccio 탐색기에서 해당 FTP 설정의 인코딩을 EUC-KR 혹은 UTF-8로 변경한 후에도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FTP의 경우 인코딩 설정에 따라서 특수문자 인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특수문자를 포함한 파일들을 내부적으로 체크해 본 결과, 인코딩 설정이 서버의 인코딩 설정과 다를 경우 해당 문제가 발생하며,
인코딩 설정을 서버의 인코딩 설정과 동일하게 바꾸면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