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목록이 이상합니다

임대종

Oct 18, 2021, 6:49:11 AM10/18/21
to Capriccio App Forum
언제부턴가 노래 재생이 되질 않네요

음원재생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코드 : file not found

위와 같은 문구가 뜨고 모든 노래들이 재생이 안되는군요
별별 짓을 해봣지만 재생이 안되네요

이런경우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이튠즈에서 노래 넣는 방식이 바뀐건가요?

예전엔 그냥 넣으면 알아서 검색해서 재생이 가능했는데요

문형준

Mar 6, 2022, 3:00:35 AMMar 6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카프리치오 개발/연구 스태프 아닌 그냥 지나가던 일반인입니다
저도 오랜만에 다시 카프리치오를 깔아서 들어 볼려고 했더니 저도 원질문자님과 같은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책을 찾아보다가 여기를 발견했는데
아쉽게도 ... 답변이 없더군요 ... 그래서 제가 나름대로 해결책을 찾았는데 혹시 아직도 해결책을 못 찾으신 상태고 카프리치오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도움 되시라고 여기에
답변 남겨드립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권한 관련 문제인 걸로 보이며
구글/아이폰 클라우드에서 이전에 사용하시던 카프리치오 설정을 그대로 받아오는 과정에서
현 안드로이드 권한/ ios 권한과 뭔가 연계가 잘 안 되어 발생 하는 거 같습니다
앱을 삭제하시고 다시 깔으시면 사용자의 기기의 음악 액세스 권한 물어보는 창이 뜰텐데요 거기서 확인 누르시면 아마 이제 음악을 이전처럼 들으실 수 있을겁니다
(전 이렇게 했더니 해결이 되었네요)
(아마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클라우드에서 받아온 직후에 거기서 거부를 하셨거나 또는 앞서 설명해드린 이전에 사용하던 기기와 현재 기기의 ios,안드 버전간 차이 때문에 아예 안떴을 수도 있습니다)

혹, 이렇게 했는데도 안되실 경우 임시 해결책이 있긴 한데 전 가급적이면 이 방법을 쓰고 싶지 않았습니다 뭔가 깔끔 한거 같지 않아서요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신후, iTunes에서 앱으로 들어가신 후에, 카프리치오 앱에 직접 음악을 드래그 해서 넣으시면 됩니다
단, 이 경우 다른 앱에서는 음악을 탐지 못합니다. (그래서 전 이렇게 안하였구요)

전 이렇게 하여 카프리치오를 다시 사용하는데 성공하긴 했는데 업데이트 하여 UI가 많이 바뀌었는데도 뭔가 자연스럽지 못하고 불편해서 그냥 제트오디오 씁니다
제트오디오 한번 써보세요 훨씬 편하고 EQ기능도 뒤떨어지진 않습니다.
(당연하지만 ... 제트 오디오 개발자 아닙니다 정말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
2021년 10월 18일 월요일 오후 7시 49분 11초 UTC+9에 daej...@gmail.com님이 작성:

Capriccio App Forum

Mar 28, 2022, 11:36:56 AMMar 28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답변이 늦어진 점 정말 죄송합니다.

iOS에서의 "미디어 및 Apple Music" 접근 권한이 허용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iOS/iPadOS 기기의 설정 - 하단 앱 목록의 "Capriccio" - "미디어 및 Apple Music" 설정을 허용으로 변경, 만약 허용으로 설정되어 있었다면 허용을 끄고 다시 켜기 설정
을 통해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으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문형준님, 앞서 답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현재 인터페이스로 인해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더욱 편리한 플레이어 앱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3월 6일 일요일 오후 5시 0분 35초 UTC+9에 문형준님이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