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Yoon Park

Jan 7, 2021, 12:39:47 AMJan 7
to Capriccio App Forum
1. 안녕하세요.
사용자 박재윤 입니다.
답장이 늦어져 죄송합니다.

이상하게도 메세지가 막혀 새 대화로 드리겠습니다.

2. 테스트를 해본 결과
현재 말씀하신 방법대로 해본 결과 안타깝게도 확인이 안됩니다.
처음에 등록을 했을때  말씀하신 UTF-8 그리고  EUC-KR 를 변경을 했지만

다른 인코딩을 변경을 한 후에도 특정 기호가 있는 폴더는 확인이 안됩니다.

3. (일부 해결)
현재 제가 소유한 음악 파일중 이름이 특수 기호로 이루어져 있는 음악 파일이 있습니다.
현재 확인한 결과 정상적으로 재생이 됩니다.

(1) 음악 파일 이름 기준 입니다.
(2) 음악 파일을 스마트폰 내부에 받아서 로컬로 사용한 결과 입니다.

정상적으로 재생이 된 음악 파일의 기호
(부디 참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 _ , - , " , ' , & , ! , # , $ , @, % , *

Capriccio App Forum

Jan 7, 2021, 1:23:15 AMJan 7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Google Groups가 디자인이 바뀌고 나서부터 글쓰기 기능이 조금 이상해 진 것 같습니다..ㅠㅠ
(Capriccio도 디자인이 바뀐 후에 문제가 많으니 제가 해도 되는 말은 아닌 것 같긴 하지만 말입니다..ㅠㅠ 죄송합니다)

특수문자 관련 문제를 말씀해 주신 후에, 여러 종류의 NAS 장비에서 인코딩 종류를 바꾸어가면서,
그리고 특수문자 (♡, ♥, ☆, ★, (, ) 등) 가 포함된 폴더와 파일들을 만들어가면서 테스트를 진행해 보았습니다만,
오류 현상이 나타나지 않아 문제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FTP 서버의 경우 서버와의 통신 규약이 상당히 오래됨에 따라, 서버 종류에 따라 호환성 여부가 천차만별입니다.
따라서, 현재 Capriccio가 일부 FTP 서버와의 통신을 제대로 못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내부에 있는 특수문자 포함 음악 파일들이 정상적으로 재생된다고 말씀해 주신것으로 보아, 서버와의 통신 관련 문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혹시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아래 사항들에 대해 메일로 보내주시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메일 주소는 contact @ daram.studio 입니다. (골뱅이 좌·우에 띄어쓰기를 제외하시면 됩니다. Google Groups에서 메일 주소를 띄어쓰기 없이 적으면 주소 일부를 가려서 안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1. 사용하시는 FTP 서버의 종류가 어떻게 되시나요? (Synology NAS, ipTIME NAS, 윈도우 IIS FTP 서버, FileZilla 서버 등)

2. 혹시 FTP 서버를 직접 구축하여 사용하고 계시다면,
해당 서버의 설정에서 인코딩 (UTF-8, EUC-KR 등) 설정 부분의 화면을 캡쳐하여 같이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특수문자가 포함된 폴더와 파일 일부를 혹시 zip 파일로 압축하여 메일로 함께 보내주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해당 파일들의 제가 현재 보유한 테스트용 FTP 서버들에서 직접 테스트해 보았을 때, 문제가 파악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번거롭게 해드려 정말 죄송하며, 시간적 여유가 없으시다면 보내주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우선 제 환경 내에서 최대한 원인을 파악해보고, 원인을 찾게 되면 답변 및 업데이트로 수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apriccio 개발자 드림.

Capriccio App Forum

Jan 7, 2021, 4:50:15 AMJan 7
to Capriccio App Forum
안녕하세요.

내부적으로 추가 테스트를 진행하다가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을 드디어 찾았습니다.
단순히 특수문자가 포함된 경우에 발생한다기 보다는, 파일이나 폴더 명에서 특수문자의 위치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고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해당 문제 수정하는 대로 업데이트에 바로 반영하겠습니다.